Home > 구매가이드 > 리콜 정보

삼성SDI, 용접 불량으로 포드 & 지프 전기차 배터리 1163개 리콜

2022-02-04 오전 10:56:13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는 삼성SDI가 버스바 용접 문제로 미국에서 포드 차량 1139대와 스텔란티스 24대를 리콜한다.

전기차의 고전압 배터리 공급업체인 삼성 SDI가 포드와 스텔란티스 차량에 대한 새로운 안전 리콜을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제출된 문서에는 명시되지 않았지만 이스케이프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변형인 지프 랭글러 4xe 등이 대상으로 알려졌다.

삼성SDI는 고전압 배터리 셀 모듈의 제조 과정에서 추진력 상실로 이어질 수 있는 조건에서 용접상 문제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부스바 패드가 제대로 안착되지 않았거나 셀 단자와 버스바 사이의 용접력이 부족했던 것으로 진단된다.

Nex+라는 이름의 한국 공급업체에서 제조한 버스바는 고전압 배터리와 함께 교체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삼성SDI 관계자는 “복구 배터리 셀 모듈에는 적절하게 안착되고 잘 용접된 버스바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다만 배터리를 언제 교체할지 아직 결정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SDI는 NHTSA에 “보고서 제출 후 60일 이내, 즉 늦어도 3월28일까지 소유자에게 리콜 통지서가 발송될 것”이라고 전했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