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월드뉴스

앨리슨 트랜스미션, 전기차 전용 차축 eGen Power 출시

2020-10-20 오후 12:05:23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완전 통합형 전기 차축인 'eGen Power(이젠 파워)' 제품 시리즈를 출시했다.

'eGen Power(이젠 파워)'는 앨리슨 트랜스미션이 최근 선보인 완전 전기 및 전기 하이브리드 추진 솔루션인 이젠(eGen) 포트폴리오에 속하는 두 번째 제품군이다.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23,000 파운드(약 10.43톤) 차축 총중량(GAWR)의 '이젠 파워 100D(eGen Power 100D)' 모델을 이젠 파워 시리즈의 첫 제품으로 판매한다.

이 모델은 중대형 전기 화물 트럭 전용으로 개발된 통합형 차축 시스템이다. 200kW를 생산하는 전기모터 2개가 장착되며 최대 출력 조합은 550kW이다. 또, 경사로 출발성, 고속 및 효율성이 뛰어난 2단 변속기를 중앙 하우징에 통합한다. 이러한 강점들에 힘입어 중대형 전기 트럭은 1회 충전으로 많은 거리를 주행하고, 배터리 팩 크기를 줄이며, 경제성을 높일 수 있다.

일본의 히노트럭은 최근 히노 XL7 트럭에 '이젠 파워 100D(eGen Power 100D)' 차축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글렌 엘리스 히노트럭 고객 경험 담당 수석 부사장은 "히노트럭과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오랫동안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며 "온실가스 배출 제로를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 Z' 프로그램이 착수됨에 따라 앨리슨의 새로운 차축 제품을 구매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