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신차뉴스

현대, 아반떼 하이브리드 & N 라인 출시

2020-08-13 오전 9:28:20
현대자동차가 13일 ‘올 뉴 아반떼’의 ‘하이브리드’와 ‘N 라인(N Line)’ 모델을 출시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11년 만에 출시된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현대차는 2009년 LPG(액화석유가스) 연료를 사용하는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를 선보인 이후 11년 만에 가솔린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6단 DCT(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됐다.

현대자동차가 13일 ‘올 뉴 아반떼’의 ‘하이브리드’와 ‘N 라인(N Line)’ 모델을 출시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11년 만에 출시된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현대차는 2009년 LPG(액화석유가스) 연료를 사용하는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를 선보인 이후 11년 만에 가솔린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고전압 배터리와 저전압 배터리가 통합된 통합형 리튬 배터리 시스템을 적용해 배터리 중량과 부피는 줄이고 연료 효율은 높여 복합 연비(연료소비효율) 21.1km/ℓ(16인치 휠 기준)를 달성했다. 특히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통합형 배터리를 2열 하부에 위치시켜 2열 및 트렁크 공간을 기본 모델과 동등한 수준으로 확보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105PS(마력), 최대토크 15.0kgf·m의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출력 43.5PS, 최대토크 17.3kgf·m의 고효율 구동 모터의 조합으로 시스템 최고출력 141PS, 시스템 최대토크 27.0kgf·m의 힘을 발휘한다.

또한 브레이크 페달과 유압을 전자식으로 제어하는 통합형 전동 부스터를 적용했으며,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탑재했다.


올 뉴 아반떼 N 라인은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스포티한 주행 감성과 차별화된 내·외장 디자인을 적용한 모델이다.

올 뉴 아반떼 N 라인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PS, 최대토크 27.0kgf·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했으며, 6단 수동변속기와 7단 DCT(더블클러치변속기)를 변속기로 채택했다.

올 뉴 아반떼 N 라인은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과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N 라인 전용 18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을 기본 적용했다. 또한 스포츠 시트, 단면 폭이 235mm로 한층 넓어진 N 라인 전용 18인치 타이어, 패들 쉬프트(※ 7단 DCT 모델 한정) 등 스포티한 주행에 필요한 사양을 탑재했다.

주행 중 변속기 단을 낮출 경우 순간적으로 엔진 회전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하며 빠른 재가속이 가능하도록 하는 고성능 사양인 레브 매칭(Revolution Matching) 기능도 함께 적용했다. (※ 7단 DCT 모델 한정)

올 뉴 아반떼 N 라인은 ‘로우 앤 와이드(Low & Wide)’를 디자인 콘셉트로 외장 주요 요소에 N 라인 전용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외장 전면부는 슬림하면서 존재감이 드러나는 모습의 N 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N 라인 엠블럼, 스포티한 인상의 에어 인테이크 등으로 꾸며졌다. 측면부는 차체를 낮게 보이도록 연출하는 사이드실과 피아노 블랙 칼라가 적용된 아웃사이드 미러, 윈도우라인(DLO) 몰딩 등이 차별화된 이미지를 연출했다. 후면부는 날렵한 인상의 스포일러와 싱글 트윈팁 머플러, 수평 구조의 와이드한 리어 디퓨저 등으로 뒷모습을 완성했다.


내장은 레드 스티치 가죽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 기어노브 등 N 라인 전용 디자인과 메탈 페달 및 풋레스트(발 받침대) 등이 적용됐다.

현대차는 올 뉴 아반떼 N 라인 출시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튜닝 상품인 ‘N 퍼포먼스’ 파츠도 함께 선보였다. 고객은 대용량 브레이크 패키지, 디자인 휠 패키지, N 퍼포먼스 서스펜션, 인테리어 패키지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현대차는 올 뉴 아반떼 N 라인 초기 출고 고객(※ 개인/개인사업자 限) 대상 N 브랜드 굿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 뉴 아반떼 N 라인을 구매한 고객 500명에게 N 브랜드의 DNA인 ‘일상의 스포츠카’라는 주제가 담겨 있는 브랜드 굿즈를 구입할 수 있는 바우처를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올 뉴 아반떼 N 라인에 이어 연내 가솔린 2.5 터보 엔진을 탑재한 쏘나타 N 라인을 추가 출시해 N 라인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와 N 라인의 가격은 다음과 같다.

- 하이브리드 스마트 2199만원
- 하이브리드 모던 2377만원
- 하이브리드 인스퍼레이션 2814만원

- N 라인 스포츠(6단 수동변속기) 2179만원
- N 라인 스포츠(7단 DCT) 2375만원
- N 라인 인스퍼레이션 2779만원
(※ 하이브리드 세제혜택 반영 및 개별소비세 3.5% 기준)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5개가 있습니다.
  • 아슈 님 (ashu****)

    겉만 바뀌는게 아니라 엔진도 바뀌는 N-line 일단 환영 합니다. 타사의 경우 단순 드레스업이나 살짝만 바뀌는 수준에서 그치는데, 엔진과 변속기 까지 바뀌는건 대환영입니다. 가격도 의외긴 하네요.

    2020-08-19 오전 11:56
  • passion4829 님 (pass****)

    기사중간에 6단 DCT --> 7단 DCT 수정부탁해용~
    항상 열심히 보고있습니다.
    수많은 시승기중 오토뷰만 봅니다~~^^ 화이팅~

    2020-08-18 오전 11:54
  • 좋다 님 (good****)

    아이오닉, 니로 파워트레인 보다 좋아졌을까요?

    2020-08-14 오전 07:51
  • 네바퀴굴림 님 (tlss****)

    레브매칭 기능이 dct에도 적용되니 더더욱 6단수동의 수요는 줄어들겠군요... n라인이니만큼 대용량 브레이크가 적용된 것도 좋네요. 오랬동안 사회초년생이나 젊은이들의 슈퍼카로 자리매김하겠네요

    2020-08-13 오후 06:52
  • 원양 님 (fox9****)

    하이브리드 반자율 기본은 신선하네요. 다만 led헤드램프가 패키지나 상위트림에 있는 점은 아쉽습니다.

    2020-08-13 오후 04:33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