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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3세대 투아렉 출시

2020-02-06 오후 12:49:06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
폭스바겐코리아는 2월 6일,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에서 “더 그레이트 비전(The Great Vision)”이라는 컨셉 아래 3세대 신형 투아렉(The new Touareg)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신형 투아렉을 직접 소개하며, “투아렉은 첫 출시 이후 SUV 시장뿐 아니라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리더로서 자동차 발전에 기여해왔다”며, “3세대 신형 투아렉은 미래의 모빌리티를 위해 완전히 재 설계되고, 디지털화 되었으며, 혁신으로 가득 찬 모델로서 치열한 럭셔리 SUV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지난 2002년 첫 선을 보인 폭스바겐 그룹 최초의 럭셔리 SUV, 투아렉은 폭스바겐의 기술력을 증명하는 최고의 차를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완성한 야심작이다.

1세대 투아렉은 155톤에 달하는 보잉 747기를 견인하는 강력한 파워를 선보였고, 2005년에는 지구를 한 바퀴 도는 360도 프로젝트로 총 7만6,451km를 완주했으며, 칠레 안데스 산맥의 해발 6,081미터 고지에 올라 자동차로는 지구상 가장 높은 곳에 오르기도 했다.

2세대 투아렉은 죽음의 랠리라고 불리는 다카르 랠리에서 참가와 동시에 우승을 차지, 3연패를 기록하며 폭스바겐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지난 2019년 7월, 2002년 1세대 출시 이후 약 17년 만에 누적 생산량 100만대를 돌파하며 밀리언셀러가 됐다.

폭스바겐의 미래를 이끌어갈 3세대 신형 투아렉은 폭스바겐의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들의 모든 역량을 쏟아 부은 모델이다. 퍼포먼스를 더욱 개선하고, 정제된 디자인과 선도적인 라이트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최첨단 운전자 보조/편의 시스템을 융합했다.


폭스바겐의 디자인 수장 클라우스 비숍(Klaus Bischoff)과 그의 팀이 완성한 신형 투아렉은 폭스바겐 그룹의 세로 배치형 모듈 매트릭스(MLB: modular longitudinal matrix)에 기반한다. 신형 투아렉은 전장은 4,880 mm, 전폭은 1,985 mm로 이전 모델 대비 각각 79mm 및 45mm가 늘어났으며, 전고는 1,700mm (에어 서스펜션 적용 시 1,670mm) 로 9mm가 더 낮아졌다.

신형 투아렉은 강렬해진 헤드램프와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길게 뻗은 보닛에서 펼쳐지는 유려한 사이드 라인,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후방의 숄더 라인으로 투아렉만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신형 투아렉은 ‘이노비전 콕핏(Innovision Cockpit)을 세계 최초로 탑재, 디지털화 된 미래 자동차 인테리어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전 라인업에 기본 장착된 이노비전 콕핏은 전면 디지털화된 15인치 대형 TFT 터치스크린과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경계 없이 하나로 연결된다.

이노비전 콕핏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운전자 맞춤형 시스템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15인치 TFT 터치스크린은 터치와 제스처 인식을 통해 컨트롤할 수 있어 운전 중에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이용이 가능하며,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은 주행 속도, rpm, 연료 상태 외에도 원하는 정보를 맞춤 구성하여 다양한 정보를 원하는 대로 표시할 수 있다.

30가지 컬러의 엠비언트 라이트가 신형 투아렉의 내부를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표현한다.

차량 앞 좌석에 적용된 ErgoComfort 시트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시트의 높이, 길이, 쿠션 각도, 등받이 기울기 등 총 14방향으로 전동 조절 가능하며, 4방향으로 조절이 가능한 공기압 요추지지대를 포함해 총 18방향으로 시트 포지션을 탑승자의 신체에 최적화할 수 있다. 적재용량은 기본용량 810L에서 2열 폴딩 시 최대 1,800L까지 늘어난다.


신형 투아렉은 3.0리터 V6 디젤 엔진과 4.0리터 V8 엔진이 적용된다.

먼저 인도를 개시하는 3.0리터 V형 6기통 디젤엔진을 탑재한 신형 투아렉 3.0 TDI 모델은 최고출력286마력 (3,500rpm~4,000rpm), 최대토크 61.2㎏·m (2,250rpm~3,250rpm)를 발휘하며, 0-100km/h 가속성능은 6.1초, 최고속도는 235km/h (에어 서스펜션 적용 시 238km/h) 이다. 지난 2015년 1월 국내 출시한 2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 대비 최고출력 41마력 증대, 최대토크는 5.1kgm증가, 0-100km/h 가속성능은 1.5초를 단축, 최고속도는 18km/h 향상된 수치다.

신형 투아렉 전체 라인업은 기존의 스타트&스톱 시스템과 코스팅 기능이 기본 적용돼 3.0 TDI 라인업은 공인 연비가 10.3km/l(도심/고속: 9.5km/l, 11.5km/l)이다.

2분기 내 출시 예정인 새로 개발한 4.0리터 V형 8기통 디젤엔진을 탑재한 신형 투아렉 4.0 TDI 모델은 421마력의 최고 출력과 현존하는 SUV 중 가장 강력한 91.8㎏·m 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신형 투아렉은 2018년 9월 유럽 신차안전도 평가기관인 유로앤캡(Euro NCAP)의 대형 오프로드(Large Off-Road)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다.

신형 투아렉은 유로앤캡 네 가지 카테고리에서 모두 좋은 결과를 얻었는데, ‘성인 승객 안전성(Adult occupant safety)’ 부문에서는 89%, ‘어린이 승객 안전성(Child occupant safety)’ 부문에서는 86%, ‘안전 보조 시스템(Safety assist)’ 부문에서는 81% 그리고 ‘교통 약자(Vulnerable road users)’ 부문에서는 72%를 기록하며 최고의 안정성을 입증했다.


신형 투아렉은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을 전 라인업에 기본 적용했다.

특히 예측이 어려운 터널의 출구나 교차로에서 접근하는 차량 및 보행자를 감지하고 비상 정지를 작동시키는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충돌하기 전 안전벨트를 조이고 열려 있던 창문과 파노라마 선루프가 닫히는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차로나 도로의 가장자리에 있는 보행자를 감지할 경우 가벼운 브레이크 조작과 함께 시청각적 신호로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는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과 같은 차세대 능동 안전 시스템이 전 라인업에 기본 적용됐다.

여기에 전방추돌경고 및 긴급 제동 프론트 어시스트 (0~250km/h),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0~250km/h), 레인 어시스트, 트래픽 잼 어시스트 (0~60km/h), 사이드 어시스트,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파크 어시스트, 피로 경고 시스템, 전방 및 후방 센서, ESC, ABS, EDL, ASR, 다중 충돌 방지 브레이크, 보행자 보호 시스템(Active Bonnet, 보행자 및 싸이클리스트 감지), 플랫타이어 경고시스템, ISOFIX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탑승자 안전벨트 경고등 (앞좌석/뒷좌석) 등의 안전 편의사양도 모두 기본 장착된다.

신형 투아렉의 가격은 다음과 같다.

- 3.0 TDI 프리미엄 8,890만원
- 3.0 TDI 프레스티지 9,690만원
- 3.0 TDI R-Line 1억 90만원
(모두 부가세 포함).

4.0 TDI 프레스티지 모델과 4.0 TDI R-Line 모델은 2분기 내 한정 수량으로 순차 출시된다.

더불어 폭스바겐코리아는 출시와 함께 신형 투아렉 특별 금융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3.0 TDI 모델 전 라인업에 대해서 현금 및 금융 할인, 트레이드 인 프로모션에 제공되며, 모든 혜택을 더할 경우 7천만원대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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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12개가 있습니다.
  • 스눕독 님 (snoo****)

    프리미엄 브랜드에 7인승인 아우디 Q7도 7900만원대인데 지금 뭐하자는거지? 엔진만 6기통이면 3000만원 뻥튀기해도 된다는 논리인가? 이차는 7000만원 이상 주면 호구되는거죠

    2020-02-10 오후 08:10
  • 강한이빨 님 (cmh3****)

    프리미엄 브랜드도 아니고 완전 고급차도 고급사양도 아닌데 가격이 많이 비싸네요.
    이러다 수준 높은 한국 소비자들 다 외면할텐데.
    그나저나 60 바라보는 재야전문가 입장에서 볼 때 이차 사면 호구인증입니다.

    2020-02-07 오후 02:49
  • kendig 님 (kend****)

    대리점에 가면 종이에 매직으로 써놔야 겠어요

    (싯가)

    이렇게요.. ^^

    2020-02-07 오전 08:37
  • 새벽 님 (juli****)

    정신줄 놓아 버렸구나 ㅋㅋ

    2020-02-06 오후 07:27
  • nicecuv 님 (nice****)

    타이어 규격은 수퍼카네 ㄷㄷㄷ

    2020-02-06 오후 06:45
  • 아슈 님 (ashu****)

    어우..가격들이 왜들 이런대요...ㅠㅠ

    2020-02-06 오후 06:32
  • 푸코 님 (jg14****)

    할인해팔려고 작정하고 책정한 가격인듯한데, 좀 심하네요~

    2020-02-06 오후 05:58
  • cstrike 님 (cstr****)

    아니 차가 아무리 좋아도 그렇지... X5 GLE 랑 가격이 똑같으면 우짜노,...

    2020-02-06 오후 05:39
  • jojigi 님 (joji****)

    이전 모델 가격이 기본 77백 / 익스클루시브 87백 / R라인 97백이었던걸 보면 원래 투아렉 기본 가격은 낮지 않았죠.
    폭바 게이트 터지면서 재고 할인 거의 20% 받을 때 구매한 사람들이 위너였던 이유였고요.
    이전 모델도 에어서스는 익스부터 들어갔던걸로 기억하는데, 그렇게 보면 또 많이 안 오른 가격같이 느껴지기도 하고 그렇네요.
    GV80이 나오면서 가격에 대한 고민이 많았을 것 같고, 판매 의지에 따라 할인율이 올라갈 여지는 있어 보입니다.
    8기통 디젤은... 뭐 성능으로 보면 거의 m50D급이라, 1억 넘는 가격이 이상할 건 없어보이네요.
    GV80도 실차 구경 하고싶은데, 이 차량도 실물을 보고 싶네요.
    8천 전후로 놓고 보면 GV80, 투아렉, XC90이 실질적인 경쟁상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2020-02-06 오후 03:57
  • pwrsks 님 (pwrs****)

    이래놓고 기본할인 20%씩 때릴텐데 점점 양아치가 돼가네

    2020-02-06 오후 02:47
  • truth1202 님 (trut****)

    아 5만원만 더있으면 사는데... 농담이구요. 이 가격이면 적어도 한국에선 gv80이 압승할것 같군요. 추가할인이 주어지지 않는한

    2020-02-06 오후 02:15
  • 원양 님 (fox9****)

    투아렉이 비록 고오급SUV이지만 예상보다 많이 비싸네요. 특히 R라인은 X5보다 더 비싸네요 ㅎㄷㄷ암만 할인이 많다지만 비싸게 가격 올려놓고 할인으로 생색내는 감이....

    2020-02-06 오후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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