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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3세대 K5 외관 공개

기아자동차가 다음달 출시 예정인 3세대 K5의 외관 디자인을 12일(화) 공개했다.

3세대 K5의 외관은 신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전면부, 패스트백 스타일의 측면부, 동급 최대 수준의 휠베이스, 늘어난 전장, 낮아진 전고로 스포티해진 옆모습 등이 특징이다.

전면부 디자인

3세대 K5의 전면부 디자인은 신규 디자인 요소가 대거 적용됐다.

기아차 디자인의 상징이었던 ‘타이거 노즈(Tiger Nose)’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와의 경계를 허물고 연결된 형태로 진화했다.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은 기존보다 가로 너비가 크게 확장됐기 때문에 훨씬 존재감 있는 이미지를 갖췄으며 향후 출시되는 기아자동차의 신차에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K5의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은 상어껍질처럼 거칠고 날카로운 외관을 갖췄지만 부드러운 촉감을 갖춘 직물인 ‘샤크스킨(Shark Skin)’을 모티브로 삼아 고급스럽게 디자인됐다.

주간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s)은 바이탈 사인(Vital Sign)을 연상시키는 그래픽으로 디자인됐다.

프론트 범퍼는 쾌속선(Hydro Foil)이 파도를 일으키며 물 위를 달려 나가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측면부 디자인

K5는 2,850mm의 동급 최대 수준 휠베이스와 기존 대비 50mm 늘어난 전장(4,905mm), 25mm 커진 전폭(1,860mm) 등을 통해 공간성이 향상됐으며 20mm 낮아진 전고(1,445mm)로 스포티 세단의 모습을 갖췄다.

기아차는 K5 고유의 디자인적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측면 유리 크롬 몰딩을 기존보다 더 두껍게 하고 트렁크 리드까지 길게 연결해 패스트백 이미지를 구현했다.

K5의 타이어 휠은 총 6개의 알로이 휠로 구성됐으며 컬러를 통한 단계별 차별성을 부여했다.
(※ 라이트 그레이(16”) → 다크 메탈(17”) → 하이글로시 블랙(18”, 19”))

후면부 디자인

3세대 K5의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와의 연결성을 강조했다.

리어 콤비램프는 좌우가 리어 윙 형상으로 연결돼 스포티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리어콤비램프의 그래픽은 전면부 DRL과 동일하게 심장박동 형상이 적용됐다.

좌우의 두 리어콤비램프를 연결하는 그래픽 바는 간격을 두고 점점 짧아지는 형태의 점등 패턴으로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한다.

트렁크 리드는 블랙 투톤으로 처리하고 측면 유리 크롬 몰딩은 투톤의 경계로 이어져 패스트백의 이미지를 극대화한다.

리어 범퍼는 스포티한 듀얼 머플러 형태의 크롬 가니쉬로 꾸몄다.

업계 최초의 3D 스카이뷰 외장 공개 이벤트
기아차는 3세대 K5 외장 디자인 공개와 동시에 카카오맵의 3D 스카이뷰에서 구현된 K5를 찾고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11/12 ~ 25 限)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고객은 카카오맵 어플에 접속한 뒤 우측 하단 레이어 버튼 클릭 후 ‘3D 스카이뷰’를 선택하고 지도에 등장하는 3세대 K5를 찾으면 된다.

K5는 기아자동차 지점 전국 40개소의 옥상 및 주변에서 등장하며 양재동 본사 등 기아차의 주요 거점 4곳과 국내 유명 해변 6곳에는 초대형 3세대 K5가 등장해 이벤트의 재미와 즐거움을 높인다.

이벤트 참여 중 K5를 찾아 클릭하면 이벤트 쿠폰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쿠폰을 통해 3세대 K5(1명), 애플 아이패드(5명), 애플 에어팟(5명), 카카오프렌즈 보틀(50명), 스타벅스 쿠폰 1매(매일 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매일 50개씩 지급되는 스타벅스 쿠폰의 경우 쿠폰 클릭 시 당첨 여부를 바로 알 수 있으며 3세대 K5와 애플 아이패드 등 다른 경품들은 이달 25일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공개된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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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10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촌놈No5 (dra784)

    후면부가 조금 아쉽게 보이지만 전체적으론 괜찮아보이네요.

    2019-11-15 오전 12:59 의견에 댓글달기
  • auto7 (auto7)

    k7도 그렇고 뒤에 점점점 디자인은 진짜 별론데 디자인 다 잘하고 뒷태에서 망쳤네

    2019-11-14 오전 07:51 의견에 댓글달기
  • pwrsks (pwrsks)

    윈도우크롬라인의 진화가 가장 눈에 띕니다. K5에도 이제 헤리티지라고 할만한 시그니처 디테일이 생겼네요. 다만 일자테일램프는 전측면의 사용된 라인들에 비해 스포티한 느낌은 아니라 조금 아쉽네요. 페리때는 좀더 스포티하게 다듬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9-11-14 오전 03:03 의견에 댓글달기
  • 나이트윙 (maze222)

    실물이 궁금해지네요. 매력적입니다.

    2019-11-13 오전 09:27 의견에 댓글달기
  • 지나가다 (tangolark)

    VW, BMW가 살짝 떠오르는게 디자인은 소나타보다 훨씬 좋군요. 디튠 되더라도 상관 없으니 2.0T 엔진이 올라가면 저렴한 GT카처럼 타보고 싶어집니다.

    2019-11-13 오전 00:06 의견에 댓글달기
  • 데이비드강 (cjfgh75)

    하.. 갖고싶다... 실내도 기대되네요!

    2019-11-12 오후 08:22 의견에 댓글달기
  • cjybike (cjybike)

    소나타보다 300% 더 이쁘네요 고급감과 승차감만 잘 살리면 꽤 많이 팔릴 듯

    2019-11-12 오후 05:58 의견에 댓글달기
  • 원양 (fox905)

    판매의 대부분을 차지할 2.0에 전혀 어울리지 않을 정도로 굉장히 스포티하고 멋있네요 ㅎㅎ 확실히 디자인은 기아가 현대보다 훨신 잘 뽑네요.

    2019-11-12 오후 03:38 의견에 댓글달기
  • 강한이빨 (cmh329)

    한국 자동차 디자인이 거의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솔직히 벤츠 BMW 아우디는 약간 더 앞서있지만요.

    2019-11-12 오후 01:50 의견에 댓글달기
  • srafael (srafael)

    리틀K7인데 이쁘게 잘 뺐네요. 패스트백 라인이 얼마나 잘 나왔는지 궁금해지는...

    2019-11-12 오전 11:49 의견에 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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