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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파나메라 1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공개

포르쉐 AG(Dr. Ing. h.c. F. Porsche AG)가 자사 첫 그란 투리스모 모델인 포르쉐 파나메라의 10주년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했다.

‘파나메라 10주년 에디션’은 ‘파나메라 4’, ‘파나메라 4 스포츠 투리스모’,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 총 4개 모델로 구성된다. 국내에는 ‘파나메라 4’와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가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계획이다.


‘파나메라 4 10주년 에디션’은 2.9리터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330마력(PS)을 발휘하고,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10주년 에디션’은 2.9리터 바이터보 엔진과 136마력(PS)의 전기 모터를 결합해 총 462마력(PS)의 시스템 파워를 전달한다.


특히, ‘파나메라 10주년 에디션’은 섀시 및 편의 사양 측면에서 업그레이드된 기본 사양과 독보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새틴 글로스 화이트 골드 메탈릭(White Gold Metallic) 컬러의 21인치 파나메라 스포츠 디자인 휠이 장착되며, 프런트 도어에는 화이트 골드 메탈릭 “파나메라10” 로고가 적용된다. 10주년 기념 로고는 앞 좌석 탑승자의 트림 패널 내부와 도어 엔트리 가드에도 각인되어 차별화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인테리어는 부분적으로 사용된 블랙 컬러 가죽 디자인과 화이트 골드 장식 스티칭으로 고급스러운 인상을 더욱 강조했다.

또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와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Power Steering Plus)를 포함한 어댑티브 3 챔버 에어 서스펜션 등 장비도 탑재했다.

‘파나메라 10주년 에디션’의 하이브리드 모델은 기본 사양인 3.6 kW 온보드 차저 대신 7.2 kW 사양을 장착한다.


이 밖에도, PDLS 플러스를 포함한 LED 매트릭스, 레인 체인지 어시스트(Lane Change Assist) 및 레인 키핑 어시스트(Lane Keeping Assist), 파크 어시스트(Park Assist), 파노라믹 루프 시스템, 헤드레스트에 포르쉐 크레스트가 새겨진 14 방향 조절 가능한 열선 내장 컴포트 시트,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파나메라 4 10주년 에디션’의 부가세 및 국가 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114,532 유로, 동일한 엔진의 스포츠 투리스모는 116,912 유로부터 시작한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에디션과 스포츠 투리스모는 각각 127,860 유로와 130,121유로부터 시작한다.


파나메라의 역사
1세대 포르쉐 파나메라

파나메라는 2009년 이후 지난 10년 동안 브랜드의 역사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현재 생산되고 있는 2세대 파나메라 모델은 모두 라이프치히 포르쉐 공장에서 만들어지며, 세 가지 파생 모델로 구성된다. 현재까지 25만대 이상이 인도되었다.

70년 이상의 브랜드 역사를 가진 포르쉐는 4인승 차량 개발에 대해 계속해서 고민해 왔지만, 356 기반의 타입 530, 더 길어진 변형 모델 928, 4도어 쿠페 타입 989와 같은 프로토타입을 실제로 양산하지는 않았다. 2000년 대 초반, 포르쉐는 4도어 해치백 세단 개발을 결정했다. 코드명 ‘G1’으로 알려진 최초의 파나메라는 2009년 4월 19일 상하이 월드 파이낸셜 센터 94층에서 공식 데뷔했다.

2011년, 포르쉐는 파나메라와 함께 전동화의 발판을 마련했다. 병렬식 하이브리드 모델인 파나메라 S 하이브리드는 380마력(PS)의 출력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가장 경제적인 포르쉐다. 2년 후, 포르쉐는 럭셔리 세그먼트의 세계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파나메라 S E-하이브리드로 업계를 선도했다. 2013년에는 최고출력 570마력(PS)의 더 길어진 휠베이스를 장착한 그란 투리스모로 새로운 시장 세그먼트를 창출하기도 했다.

2세대 파나메라(G2)는 2016년 6월 28일 베를린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기본형 파나메라와 확장된 휠 베이스의 그란 투리스모, 세 번째 파생 모델인 스포츠 투리스모도 개발되었다. 2세대 파나메라에는 918 스파이더를 계승한 부스트 전략으로 전형적인 스포츠카 성능과 높은 효율성을 결합한 전기 드라이브 모델도 추가했다. 최상위 모델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시스템 파워 680마력(PS)을 발휘한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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