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엔터테인먼트코리아, 페이스북 전용 어플 제공

  • 기자명 오토뷰 뉴스팀
  • 입력 2011.08.1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는 오늘 2011년 말 일본, 2012년 초에 미국, 유럽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발매 예정인 PlayStation®Vita (PS Vita)용으로 Facebook(페이스북), foursquare(포스퀘어), Skype™(스카이프), Twitter(트위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라 발표했다.

PS Vita 유저들은 전세계에서 널리 이용되고 있는 각종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등을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든지 손쉽게 이용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넓힐 수 있다. 몰입감있는 고품질의 게임 컨텐츠와 더불어 각종 소셜 네트워크와의 제휴를 통해 PS Vita는 최첨단의 차세대 휴대형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써 매력적인 엔터테인먼트 체험을 유저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각 서비스의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PlayStation®Store에서 직접 PS Vita에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유저들은 PS Vita의 홈 화면에 표시되는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선택하는 것만으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시작할 필요 없이, 터치 스크린용으로 최적화 된 조작으로 쾌적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다. 또한, 각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친구, 지인으로부터 네트워크를 통해 공유된 동영상이나 사진은, PS Vita만의 5인치 OLED 디스플레이에 의해 한층 아름다운 광채의 화질로 즐길 수 있다.

각각의 서비스 개요는 다음과 같다

Facebook (페이스북)

- Facebook은 친구나 가족, 동료들과의 관계를 깊이 할 수 있는 소셜 유틸리티로, 매월 7억 5천만 명이 넘는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다. 실제 친구관계를 기본으로 하여 믿을 수 있는 상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Foursquare (포스퀘어)

- Foursquare는 위치정보를 이용한 서비스이다. PS Vita유저들은 실제로 방문한 장소에 “체크인”하여 그 장소에 관한 코멘트를 다른 유저들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장소에 체크인하여 “배지(Badge)”라 불리는 아이템을 모으거나 포인트를 모으며 즐길 수 있다.

Skype (스카이프)

-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Skype는 월평균 1억 7천만 이상의 유저가 이용하고 있다(2011년 6월 30일까지 3개월간). PS Vita를 사용하여 Skype 유저간의 음성 통화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Twitter (트위터)

- Twitter는 트윗이라 불리는 140글자 이내의 메시지로 구성된 정보 네트워크로, 알고 싶은 정보를 바로 찾아 즐길 수 있다. 세계의 유명인사나 친구, 흥미 있는 테마에 관한 사람들을 팔로우함으로써 관련 최신 정보를 알 수 있다.

SCE는 PS Vita의 발매에 앞서, 앞으로도 PS Vita의 매력을 소구함과 동시에, 휴대 게임기 시장의 확대를 강력하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