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월드뉴스

돌비 에트모스 시스템, 루시드 에어에 탑재

2021-12-06 오전 11:36:01
루시드 모터스(Lucid Motors)가 루시드 에어의 신규 서리얼 사운드(Surreal Sound) 시스템에 첨단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통합했다.

이번 발표로 루시드 모터스는 세계 최초로 자동차에 돌비 애트모스 통합, 알림 및 경고를 포함한 모든 운전자와 승객 대상 경보를 방향성 음향 신호로 제공하는 개선된 운전자 보조장치를 통해 전반적인 차량 안전성 향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총 21개 스피커로 구성된 루시드 에어의 서리얼 사운드 시스템 덕분이다. 차량 전면, 후면, 측면 및 천장의 스피커가 최적으로 통합되고 차내에 정확하게 배치되어 운전자와 승객은 실내를 에워싸는 각각의 사운드의 상대적인 움직임을 느낄 수 있다.

루시드 모터스는 돌비와 협력하며 캐피톨 레코드 스튜디오 C(Capitol Records Studio C) 녹음실을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삼아 서리얼 스피커 시스템을 루시드 에어의 독창적인 공간에 맞도록 조정했다.

돌비 애트모스는 청취자에게 창의성을 높인 음악을 전달한다. 오늘날 대다수의 사람들이 음악을 감상하는 방식이 아니라, 전통적인 스테레오 녹음에서 하지 못했던 것을 구현함으로써 음악에 몰입하게 만든다. 이는 아티스트가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창의성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영역을 확장하는 것이다.

팀 프라이드(Tim Pryde) 돌비 래버러토리스 음악 담당 이사는 “재해석한 클래식에서부터 오늘날 인기 차트 상위권을 점령한 히트곡에 이르기까지 음악 업계는 돌비 애트모스 뮤직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으며 지난 50년간 음악 산업에서 일어난 가장 큰 패러다임 전환 중 하나로 보고 있다”며 “돌비는 음악을 즐기는 모든 방식에 몰입형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자동차는 돌비 애트모스로 음악을 즐기는 놀라운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루시드와 함께 이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루시드 에어의 서리얼 사운드는 운전자 보조장치를 개선해 루시드 에어의 전반적인 안전성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운전 중 알림, 지시, 경고 및 운전자와 승객에게 알리기 위한 모든 오디오의 음향 신호를 포함해 루시드 에어의 직관적인 설계 까지 오디오 경험이 고려됐다. 예를 들어, 승객이 안전벨트를 올바르게 착용하지 않았다면 운전자는 해당 승객이 위치한 방향에서 나오는 안전벨트 경고음을 듣게 된다. 사각지대 감지 경고음도 운전자의 주의를 집중시키기 위해 방향성 음향을 제공하며, 방향 지시등과 같은 흔한 사운드 역시 운전자 입장에서는 차량의 지시 방향에서 나오는 것처럼 들린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