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신차뉴스

토요타, 하이브리드 미니밴 뉴 시에나 출시

2021-04-13 오전 9:40:33
토요타코리아는 4월 13일 하이브리드 미니밴인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의 온라인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4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는 ‘대담함과 공간감(BOLD & SPACIOUS)’을 개발 키워드로 저중심 TNGA 플랫폼 적용, 실용성과 편안함 유지, 대형 SUV와 같은 강인하고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강조한다.


저중심 TNGA 플랫폼의 적용으로 전고와 지상고를 낮추고 휠베이스를 늘려 더욱 공격적이고 날렵한 인상을 더했으며, A필러(Pillar)를 보다 뒤로 배치했다.

또한, 운전자 중심의 수평적 구조와 커넥티드 폼즈(Connected Forms) 디자인을 새롭게 채용하여, 센터 페시아부터 콘솔박스까지 연결되는 넓고 심플한 공간에서 개방감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를 만들었다.


2WD(전륜구동)와 AWD(E-Four 시스템을 탑재한 사륜구동) 2가지 모델로 출시되는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는 2.5ℓ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과 함께 복합 연비 기준 2WD는 14.5km/ℓ, AWD는 13.7km/ℓ의 연비를 실현했다.

또한, 새롭게 리어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차량의 주행 안정성과 더불어 3열 뒷좌석의 승차감이 더욱 향상됐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다양한 안전 기술과 편의 기능도 강화되었다. 전 모델에 예방 안전 기술 패키지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oyota Safety Sense)를 기본으로 적용해 주행 편의와 안전성을 향상시켰으며, 넓은 범위의 후방 시야를 제공하는 디지털 리어 뷰 미러와 변속 위치에 따라 다양한 카메라 뷰를 제공하는 파노라믹 뷰 모니터가 적용됐다.


킥 센서가 적용된 핸즈프리 파워 슬라이딩 도어와 파워 백 도어가 기본으로 적용되었고, 2열 캡틴 시트에는 슈퍼 롱 슬라이드 레일을 적용하여 624mm 범위에서 시트를 전후로 이동할 수 있다.

직관적으로 컨트롤이 가능한 9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 열선 스티어링, 앞 좌석 통풍 및 열선 시트, 뒷좌석 2열 열선 시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 및 12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JBL 오디오 등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운전석 동반석, 뒷좌석 양옆의 에어컨 온도를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4존 에어컨 시스템을 탑재하여 좌석별 쾌적한 실내 온도를 유지해 준다.

2WD 모델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주행을 지원하며, 2열에는 11.6 인치 LCD 대형 화면의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되어, 리모콘을 통해 조작이 가능하고 스마트 기기를 연결하여 미디어 재생이 가능하다. 레그 서포트가 포함된 오토만 시트는 보다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을 제공한다.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사륜구동 E-Four 시스템이 장착된 AWD 모델은 주행 상황에 따라 전륜과 후륜에 100:0부터 20:80 범위 내에서 효과적으로 구동력을 배분한다. 출발시에는 가속성을 높이고, 코너 및 미끄러운 도로에서는 후륜으로 토크를 배분해 보다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의 권장소비자가격은 AWD 모델 6200만원, 2WD 모델 6400만원이다. (부가세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

한편, 토요타코리아는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 출시와 더불어, 법인 고객 대상으로 차량의 정기점검 및 관리, 보험 등을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토요타 오토 케어 리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법인 가입 고객들은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를 타는 동안 차량 관리 서비스, 신차 교환 보험 프로그램(3년),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 및 타이어 교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4개가 있습니다.
  • 아슈 님 (ashu****)

    댓글마다 반대누르시는 분들은 뭐죠? 걍 오토뷰가 맘에 안드는건가요??? 아무 댓글이든 가리지 않고 누르시네요.

    2021-04-15 오후 01:25(106.*.*.146)
  • 원양 님 (fox9****)

    처음 가격을 봤을때는 오타인가 싶었는데 자세한 내용을 보니 왜 그런지는 알겠네요. 근데 보통 AWD 모델에 고급 사양을 넣어주는게 수입차계의 암묵적인 룰인데 그걸 깨니 좀 신기하네요. 예비오너들이 고민이 많겠습니다...

    2021-04-13 오전 10:48(221.*.*.88)
  • 새로운길 님 (tbbh****)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2021-04-13 오전 10:46(175.*.*.70)
  • 아슈 님 (ashu****)

    오잉...AWD모델이 더 저렴하네요???? 심지어 200만원이나....위에 오타인가해서 아래표를 봤는데, 표도 마찬가지네요...심지어 2WD는 하이브리드가 아나리고 생각 했는데 같은 2.5에 모터가 있는데 4륜이면 뒤에 모터가 더 있을텐데 또 총출력은 동일하네요?? 혼돈의 카오스군요....

    2021-04-13 오전 10:30(106.*.*.146)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