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96회 BMW 530i xDrive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인 8세대 모델체인지 모델, 그중 4기통 엔진에 마일드하이브리드 더해진 530i xDrive MSP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3-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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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가격

  • 5 Series
  • 520i ₩ 68,800,000
  • 520i M Sport ₩ 73,300,000
  • 530i xDrive ₩ 84,200,000
  • 530i xDrive M Sport ₩ 88,700,000
  • 523d ₩ 75,800,000
  • 523d M Sport ₩ 80,300,000
  • 523d xDrive ₩ 78,800,000
  • 523d xDrive M Sport ₩ 83,300,000
  • VAT 포함 가격

  •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BMW (BMW)
기본 보증 2년 / 무제한(차체 및 일반 부품)
3년 / 6만Km(엔진 및 동력 전달 계통 부품)
연장 프로그램 있음
비고 워런티 플러스
3년 / 10만km, 5년 / 10만km, 6년 / 20만km 연장
BSI (BMW Service Inclusive)
소모성 부품 유지 프로그램
기본 5년/10만km
BSI 플러스 : 10년/15만km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530i xDrive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530i xDrive MSP
크기 길이 (mm) 5,060
너비 (mm) 1,900
높이 (mm) 1,515
휠베이스 (mm) 2,995
트레드 앞/뒤 (mm) /
공차 무게 (Kg)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엔진 형식 직렬 4기통 BMW 트윈파워 터보 +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연료 가솔린
배기량 (㏄) 1,998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258 / 4,700
최대토크 (kg*m/rpm) 40.8 / 1,600-4500
복합 연비 (km/ℓ) 11.1
도심연비 (km/ℓ) 9.9
고속도로연비 (km/ℓ) 13.0
연비 등급 등급
CO2 배출량 (g/km)
섀시 보디형식 N/A
브레이크 앞/뒤 N/A / N/A
타이어 앞/뒤 /
타이어 모델명 , N/A
트랜스미션 형식
성능 최고시속 (km/h) 250
0 → 100km/h 가속 (s) 6.1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530i xDrive MSP
0~10 km/h 0.35초0.52m
0~20 km/h 0.81초2.42m
0~30 km/h 1.23초5.33m
0~40 km/h 1.69초9.85m
0~50 km/h 2.34초17.93m
0~60 km/h 2.84초25.61m
0~70 km/h 3.56초38.64m
0~80 km/h 4.41초56.26m
0~90 km/h 5.16초74.26m
0~100 km/h 6.17초100.8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530i xDrive MSP
100~0 km/h 2.58초35.37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530i xDrive MSP

494.5 Kg
(26.69 %)
427.0 Kg
(23.05 %)
489.0 Kg
(26.40 %)
442.0 Kg
(23.86 %)

총 1852.5 Kg

53.09 : 46.91 49.74 : 50.26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3-11-07)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530i xDrive MSP

앞좌석
차량중심부
윈드쉴드/
대시보드

뒷좌석

* 측정단위 : dBA ()

530i xDrive MSP
장점 안정적인 밸런스와 핸들링 성능
트렌드에 맞춰 더 넉넉해진 실내 공간
벤츠 E-클레스(W213) 대비 좋은 승차감
이상적인 성능 가진 4륜구동 시스템(xDrive)
단점 기존 G30 대비 유해진(?) 주행 감각
여전히 아쉬운 i드라이브 인터페이스 (Ver 8.0~8.5)
성능 평가 530i xDrive MSP
엔진 7
트랜스 미션 9
서스펜션 8
타이어 6
브레이크 8
승차감 7
실내 부분 평가 530i xDrive MSP
편의장비 9
사운드 시스템 7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8
가격 평가 530i xDrive MSP
가격대비 가치 9
차량가격 만원
(2023.11)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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