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7회 메르세데스-벤츠 GLC 300 4매틱

GLC의 3세대 완전변경 모델, 이전 대비 55mm 길어진 차체의 메르세데스-벤츠 GLC 300 4MATIC AMG 라인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3-10-23

다른영상보기

차량가격

  • GLC-Class
  • GLC 220 d 4MATIC ₩ 76,800,000
  • GLC 300 4MATIC ₩ 87,100,000
  • GLC 220 d 4MATIC Coupé ₩ 79,200,000
  • GLC 300 e 4MATIC Coupé ₩ 85,100,000
  • GLC 300 e 4MATIC Coupé Premium Package ₩ 88,400,000
  • GLC 300 4MATIC Coupé ₩ 87,600,000
  • Mercedes-AMG GLC 43 4MATIC Coupé ₩ 107,500,000
  • Mercedes-AMG GLC 63 S 4MATIC+ Coupé ₩ 140,0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메르세데스-벤츠 (Mercedes-Benz)
기본 보증 3년 / 10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CompactPlus Pakage
소모성 부품 유지 프로그램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GLC 300 4매틱

외관

구분 GLC 300 4매틱
크기 길이 (mm) 4,720
너비 (mm) 1,890
높이 (mm) 1,645
휠베이스 (mm) 2,890
트레드 앞/뒤 (mm) 1,631 / 1,639
공차 무게 (Kg) 1,935
연료 탱크 용량 (L) 62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직렬 4기통
연료 가솔린
배기량 (㏄) 1,999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258 / 5,800
최대토크 (kg*m/rpm) 40.8 / 2,000-3,200
복합 연비 (km/ℓ) 10.8
도심연비 (km/ℓ) 9.7
고속도로연비 (km/ℓ) 12.4
연비 등급 4등급
CO2 배출량 (g/km) 158
섀시 보디형식 SUV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55 / 45 20
타이어 모델명 Eagle F1 Asymmetric 5 , 굿이어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9단
성능 최고시속 (km/h) 240
0 → 100km/h 가속 (s) 6.2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부메스터
기타 국내 출시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GLC 300 4매틱
0~10 km/h 0.51초0.54m
0~20 km/h 0.91초2.18m
0~30 km/h 1.40초5.63m
0~40 km/h 1.95초10.98m
0~50 km/h 2.62초19.12m
0~60 km/h 3.32초29.82m
0~70 km/h 4.11초44.21m
0~80 km/h 4.98초61.89m
0~90 km/h 5.99초86.72m
0~100 km/h 7.14초117.12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GLC 300 4매틱
100~0 km/h 2.59초35.03m
90~0 km/h 2.35초28.43m
80~0 km/h 2.10초22.55m
70~0 km/h 1.85초17.38m
60~0 km/h 1.60초12.89m
50~0 km/h 1.35초9.08m
40~0 km/h 1.09초5.95m
30~0 km/h 0.83초3.50m
20~0 km/h 0.56초1.71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GLC 300 4매틱

503.5 Kg
(26.71 %)
441.0 Kg
(22.92 %)
521.0 Kg
(27.08 %)
458.5 Kg
(23.83 %)

총 1924.0 Kg

53.25 : 46.75 49.09 : 50.91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3-09-13)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GLC 300 4매틱

앞좌석
39.5
차량중심부
38.0
윈드쉴드/
대시보드

41.5
뒷좌석
37.5
약 38.0 약 59.0

* 측정단위 : dBA (2023-09-13)

GLC 300 4매틱
장점 기존 대비 화려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고급화 및 세련미를 더한 인테리어
단점 특정 주행 조건에서 아쉬움 주는 주행 성능 (서스펜션 탄력성 부족)
특정 조건에서 불쾌한 승차감 전달 (서스펜션 탄력성 부족)
성능 평가 GLC 300 4매틱
엔진 7
트랜스 미션 8
서스펜션 6
타이어 6
브레이크 9
승차감 6
실내 부분 평가 GLC 300 4매틱
편의장비 8
사운드 시스템 7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7
가격 평가 GLC 300 4매틱
가격대비 가치 6
차량가격 만원
(2023.10)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