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8회 현대 쏘나타 2.0 하이브리드

8세대 쏘나타의 부분변경 모델인 현대 쏘나타 디엣지의 2.0 하이브리드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3-09-07

다른영상보기

차량가격

  • Sonata
  • 쏘나타 가솔린 2.0 Premium ₩ 28,080,000
  • 쏘나타 가솔린 2.0 Exclusive ₩ 31,920,000
  • 쏘나타 가솔린 2.0 Inspiration ₩ 35,560,000
  • 쏘나타 LPG 2.0 Premium ₩ 28,970,000
  • 쏘나타 LPG 2.0 Exclusive ₩ 32,810,000
  • 쏘나타 LPG 2.0 Inspiration ₩ 35,860,000
  • 쏘나타 가솔린 2.0 N Line ₩ 36,500,000
  • 쏘나타 가솔린 2.5T N Line ₩ 39,170,000
  • 쏘나타 하이브리드 Premium ₩ 33,300,000
  • 쏘나타 하이브리드 Exclusive₩ 36,99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현대 (Hyundai)
기본 보증 2년/8만km or 3년/6만km or 4년/4만km 中 택1(18년 1월 1일 이후 출고)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보증 수리 안내 사이트 바로가기 ▶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쏘나타 2.0 하이브리드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쏘나타 2.0 하이브리드
크기 길이 (mm) 4,910
너비 (mm) 1,860
높이 (mm) 1,445
휠베이스 (mm) 2,840
트레드 앞/뒤 (mm) 1,618 / 1,625
공차 무게 (Kg) 1,585
연료 탱크 용량 (L) 50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480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Smartstream G2.0 GDi HEV
연료 하이브리드
배기량 (㏄) 1,999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152 / 6,000 (시스템 총출력 195)
최대토크 (kg*m/rpm) 19.2 / 5,000
복합 연비 (km/ℓ) 17.1
도심연비 (km/ℓ) 16.8
고속도로연비 (km/ℓ) 17.4
연비 등급 1등급
CO2 배출량 (g/km) 93
섀시 보디형식 세단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35 / 45 18
타이어 모델명 P Zero All Season , 피렐리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6단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BOSE
기타 국내 출시일 2023년 05월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쏘나타 2.0 하이브리드
0~10 km/h 0.69초0.91m
0~20 km/h 1.35초3.63m
0~30 km/h 1.97초7.72m
0~40 km/h 2.62초14.01m
0~50 km/h 3.54초25.78m
0~60 km/h 4.36초38.01m
0~70 km/h 5.45초57.97m
0~80 km/h 6.71초83.91m
0~90 km/h 7.94초113.44m
0~100 km/h 9.44초153.09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쏘나타 2.0 하이브리드
100~0 km/h 2.89초39.64m
90~0 km/h 2.60초31.69m
80~0 km/h 2.33초25.76m
70~0 km/h 2.06초19.48m
60~0 km/h 1.78초14.95m
50~0 km/h 1.50초10.31m
40~0 km/h 1.21초6.56m
30~0 km/h 0.91초3.67m
20~0 km/h 0.62초1.90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쏘나타 2.0 하이브리드

462.5 Kg
(29.11 %)
324.5 Kg
(20.42 %)
480.5 Kg
(30.24 %)
321.5 Kg
(20.23 %)

총 1589.0 Kg

59.35 : 40.65 49.53 : 50.47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3-08-16)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쏘나타 2.0 하이브리드

앞좌석
차량중심부
윈드쉴드/
대시보드

뒷좌석
약 58.0

* 측정단위 : dBA (2023-08-16)

쏘나타 2.0 하이브리드
장점 기존 대비 경쟁력 있는 디자인
경쟁력 있는 실주행 연비
다양한 편의 및 안전장비 탑재
모터의 성능 지원도 무난한 수준
단점 도심 주행서 애매한 EV 모드 (엔진 조기 개입)
기존 대비 아쉬운 가속 성능
성능 평가 쏘나타 2.0 하이브리드
엔진 8
트랜스 미션 7
서스펜션 7
타이어 7
브레이크 6
승차감 7
실내 부분 평가 쏘나타 2.0 하이브리드
편의장비 10
사운드 시스템 6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8
가격 평가 쏘나타 2.0 하이브리드
가격대비 가치 7
차량가격 만원
(2023.09)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