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7회 현대 그랜저 3.5 AWD & 3.5 LPI

3.5리터 LPG 엔진으로 최고 출력 240마력을 내는 현대 그랜저 3.5 LPI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3-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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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가격

  • Grandeur
  • 그랜저 가솔린 2.5 2WD 프리미엄 ₩ 37,850,000
  • 그랜저 가솔린 2.5 2WD 익스클루시브 ₩ 42,800,000
  • 그랜저 가솔린 2.5 2WD 캘리그래피 ₩ 46,900,000
  • 그랜저 가솔린 3.5 2WD 프리미엄 ₩ 40,350,000
  • 그랜저 가솔린 3.5 2WD 익스클루시브 ₩ 45,300,000
  • 그랜저 가솔린 3.5 2WD 캘리그래피 ₩ 49,400,000
  • 그랜저 가솔린 3.5 4WD 프리미엄 ₩ 42,550,000
  • 그랜저 가솔린 3.5 4WD 익스클루시브 ₩ 47,500,000
  • 그랜저 가솔린 3.5 4WD 캘리그래피 ₩ 51,600,000
  • 그랜저 LPi 3.5 2WD 프리미엄 ₩ 39,350,000
  • 그랜저 LPi 3.5 2WD 익스클루시브 ₩ 44,300,000
  • 그랜저 1.6T 하이브리드 2WD 프리미엄 ₩ 44,580,000
  • 그랜저 1.6T 하이브리드 2WD 익스클루시브 ₩ 49,530,000
  • 그랜저 1.6T 하이브리드 2WD 캘리그래피 ₩ 53,630,000
  • VAT 포함 가격

  • 7인승은 개소세 적용 됨 / 개소세 인하분(3.5%) 미적용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현대 (Hyundai)
기본 보증 2년/8만km or 3년/6만km or 4년/4만km 中 택1(18년 1월 1일 이후 출고)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보증 수리 안내 사이트 바로가기 ▶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그랜저 3.5 LPI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그랜저 3.5 LPI
크기 길이 (mm) 5,035
너비 (mm) 1,880
높이 (mm) 1,460
휠베이스 (mm) 2,895
트레드 앞/뒤 (mm) 1,628 / 1,635
공차 무게 (Kg) 1,715
연료 탱크 용량 (L) 71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320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스마트스트림 LPG 3.5
연료 LPG
배기량 (㏄) 3,470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240 / 6,000
최대토크 (kg*m/rpm) 32.0 / 4,500
복합 연비 (km/ℓ) 7.8
도심연비 (km/ℓ) 6.7
고속도로연비 (km/ℓ) 9.6
연비 등급 5등급
CO2 배출량 (g/km) 170
섀시 보디형식 세단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25 / 55 18
타이어 모델명 Nfera supreme , 넥센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8단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2022년 11월 14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그랜저 3.5 LPI
0~10 km/h 0.63초0.75m
0~20 km/h 1.19초3.21m
0~30 km/h 1.78초7.00m
0~40 km/h 2.37초12.75m
0~50 km/h 2.96초20.21m
0~60 km/h 3.77초32.38m
0~70 km/h 4.53초45.84m
0~80 km/h 5.35초63.52m
0~90 km/h 6.26초84.78m
0~100 km/h 7.46초116.41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그랜저 3.5 LPI
100~0 km/h 2.98초41.07m
90~0 km/h 2.70초33.13m
80~0 km/h 2.42초27.20m
70~0 km/h 2.13초20.89m
60~0 km/h 1.82초15.41m
50~0 km/h 1.53초10.77m
40~0 km/h 1.23초6.97m
30~0 km/h 0.92초3.99m
20~0 km/h 0.63초1.85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그랜저 3.5 LPI

506.5 Kg
(30.00 %)
329.0 Kg
(19.48 %)
497.0 Kg
(29.43 %)
356.0 Kg
(21.09 %)

총 1688.5 Kg

59.43 : 40.57 49.48 : 50.52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2-12-26)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그랜저 3.5 LPI

앞좌석
38.5
차량중심부
38.5
윈드쉴드/
대시보드

39.0
뒷좌석
39.0
약 38.5 약 57.0

* 측정단위 : dBA (2022-12-26)

그랜저 3.5 LPI
장점 고급 대형차와 맞먹는 뒷좌석 공간
다양한 편의 및 안전장비 채용
안정화 된 3.5리터 파워트레인 장착
과거를 회상하게 만드는 디자인 요소들
단점 전후좌우로 출렁거리는 서스펜션 (핸들링 부재)
다소 답답한 앞좌석 (헤드룸)
성능 평가 그랜저 3.5 LPI
엔진 7
트랜스 미션 7
서스펜션 5
타이어 6
브레이크 6
승차감 5
실내 부분 평가 그랜저 3.5 LPI
편의장비 10
사운드 시스템 6
앞좌석 공간 6
뒷좌석 공간 9
가격 평가 그랜저 3.5 LPI
가격대비 가치 7
차량가격 만원
(2023.01)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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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2개가 있습니다.
  • damduk 님 (damd****)

    좋은 차라는 것이 좋은 공구와 재료가 있다고 나오는 것이 아니라 소재를 제련하고 각 부품을 적절하게 조율했을때
    나온다고 봅니다. 그것은 회사의 경영이념과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것이죠.
    우리나라는 정말 보이는 것만 보고 판단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요. 제조사도 그렇고.....
    제가 제조업쪽에 오래 있었는데 그런걸 많이 느꼈습니다. 참 안타깝습니다.

    2023-01-11 오후 11:02(14.*.*.126)
  • 원양 님 (fox9****)

    수위조절이 많이 되었지만 아슬란 수준의 평가네요ㅎㅎ 디자인 호불호가 있었지만 준수한 종합 완성도와 적절한 가격이었던 르블랑 그랜저 같은건 이제 두번 다시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안사주는게 답이지만 이름값 때문에 꽤 팔리겠죠~

    2023-01-10 오전 10:57(221.*.*.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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