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7회 르노 XM3 E-TECH 하이브리드

XM3의 하이브리드 모델, 최대 75% 전기 모드로 주행이 가능한 르노 XM3 E-TECH 하이브리드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2-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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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가격

  • XM3
  • XM3 1.6 GTe SE ₩ 19,580,000
  • XM3 1.6 GTe LE ₩ 21,450,000
  • XM3 1.6 GTe RE ₩ 23,510,000
  • XM3 TCe 260 RE ₩ 25,080,000
  • XM3 TCe 260 INSPIRE ₩ 27,540,000
  • XM3 E-TECH 하이브리드 RE ₩ 30,940,000
  • XM3 E-TECH 하이브리드 INSPIRE ₩ 33,080,000
  • XM3 E-TECH 하이브리드 INSPIRE(e-시프터) ₩ 33,370,000
  • VAT 포함 가격

  • 개소세 3.5% 인하분 미적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르노삼성 (Renault Samsung)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있음
비고 해피케어 연장 보증 서비스 안내 ▶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XM3 E-TECH Hybrid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XM3 E-Tech 하이브리드
크기 길이 (mm) 4,570
너비 (mm) 1,820
높이 (mm) 1,570
휠베이스 (mm) 2,720
트레드 앞/뒤 (mm) 1,565 / 1,585
공차 무게 (Kg) 1,445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MPi 가솔린
연료 하이브리드
배기량 (㏄) 1,598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86 / 5,600(모터 출력 미포함)
최대토크 (kg*m/rpm) 13.9 / 3,600(모터 출력 미포함)
복합 연비 (km/ℓ) 17.0
도심연비 (km/ℓ) 17.4
고속도로연비 (km/ℓ) 16.6
연비 등급 1등급
CO2 배출량 (g/km) 93
섀시 보디형식 SUV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15 / 55 18
타이어 모델명 Solus TA31 , 금호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하이브리드 전용 변속기 (내연기관용 자동 4단 + 전동기용 자동 2단)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본
기타 국내 출시일 2022년 10월 27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XM3 E-Tech 하이브리드
0~10 km/h 0.62초0.93m
0~20 km/h 1.31초3.85m
0~30 km/h 2.05초8.71m
0~40 km/h 2.95초17.35m
0~50 km/h 3.88초29.19m
0~60 km/h 4.97초45.99m
0~70 km/h 6.24초68.62m
0~80 km/h 7.54초95.67m
0~90 km/h 9.02초131.11m
0~100 km/h 10.69초174.64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XM3 E-Tech 하이브리드
100~0 km/h 2.77초38.77m
90~0 km/h 2.50초30.81m
80~0 km/h 2.23초24.88m
70~0 km/h 1.96초19.61m
60~0 km/h 1.67초14.09m
50~0 km/h 1.40초9.46m
40~0 km/h 1.13초6.31m
30~0 km/h 0.85초3.38m
20~0 km/h 0.58초1.64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XM3 E-Tech 하이브리드

430.0 Kg
(29.41 %)
309.0 Kg
(21.14 %)
413.5 Kg
(28.28 %)
309.5 Kg
(21.17 %)

총 1462.0 Kg

57.69 : 42.31 50.55 : 49.45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2-11-07)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XM3 E-Tech 하이브리드

앞좌석
차량중심부
윈드쉴드/
대시보드

뒷좌석
약 59.5

* 측정단위 : dBA (2022-11-07)

XM3 E-Tech 하이브리드
장점 공인 연비 대비 만족스러운 실 주행 연비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감, 핸들링 성능
독창적인 파워트레인의 신선함
동급 유일의 쿠페 스타일
형식적이지 않은 인카페이먼트
단점 통풍 기능 등 일부 옵션 정책
130km/h 이상부터 지연되는 가속 성능
성능 평가 XM3 E-Tech 하이브리드
엔진 8
트랜스 미션 7
서스펜션 9
타이어 5
브레이크 6
승차감 10
실내 부분 평가 XM3 E-Tech 하이브리드
편의장비 10
사운드 시스템 6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8
가격 평가 XM3 E-Tech 하이브리드
가격대비 가치 8
차량가격 3612만원
(2022.11)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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