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7회 제네시스 GV60

제네시스의 전기차, 첫 전기차 플랫폼으로 출시된 GV60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2-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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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가격

  • GV60
  • GV60 스탠다드 2WD ₩ 63,793,499
  • GV60 스탠다드 AWD ₩ 68,793,499
  • GV60 퍼포먼스 2WD ₩ 74,293,499
  • VAT 포함 가격

  • 개별 소비세 인하분 3.5% 적용 가격입니다.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제네시스 (Genesis)
기본 보증 5년 / 12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보증 수리 안내 사이트 바로가기 ▶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GV60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GV60
크기 길이 (mm) 4,515
너비 (mm) 1,890
높이 (mm) 1,580
휠베이스 (mm) 2,900
트레드 앞/뒤 (mm) 1,633 / 1,642
공차 무게 (Kg)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연료 전기
배기량 (㏄)
굴림방식 N/A
최고출력 (ps/rpm) /
최대토크 (kg*m/rpm) /
복합 연비 (km/ℓ)
도심연비 (km/ℓ)
고속도로연비 (km/ℓ)
연비 등급 등급
CO2 배출량 (g/km)
섀시 보디형식 크로스오버
브레이크 앞/뒤 N/A / N/A
타이어 앞/뒤 /
타이어 모델명 , N/A
트랜스미션 형식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GV60
0~10 km/h 0.69초0.86m
0~20 km/h 1.34초3.51m
0~30 km/h 2.00초7.97m
0~40 km/h 2.65초14.21m
0~50 km/h 3.31초22.25m
0~60 km/h 3.97초32.90m
0~70 km/h 4.70초45.53m
0~80 km/h 5.56초63.18m
0~90 km/h 6.55초86.73m
0~100 km/h 7.66초115.70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GV60
100~0 km/h 2.92초40.37m
90~0 km/h 2.64초32.40m
80~0 km/h 2.37초26.46m
70~0 km/h 2.06초20.14m
60~0 km/h 1.79초14.68m
50~0 km/h 1.51초10.81m
40~0 km/h 1.22초6.97m
30~0 km/h 0.94초4.01m
20~0 km/h 0.62초1.87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GV60

518.5 Kg
(25.38 %)
499.0 Kg
(24.42 %)
454.0 Kg
(22.22 %)
571.5 Kg
(27.98 %)

총 2043.0 Kg

47.60 : 52.40 49.80 : 50.20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2-04-19)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GV60

앞좌석
차량중심부
윈드쉴드/
대시보드

뒷좌석

* 측정단위 : dBA (2022-04-19)

GV60
장점 E-GMP 활용 모델 중에서도 눈에 띄는 고급화
무난한 동력 성능 (2WD, AWD 등 전 모델)
넉넉한 실주행 거리
단점 코너링, 긴급 대처 상황서 위험한 오버스티어 특성
기대 보다 아쉬운 ADAS 일부 성능
성능 평가 GV60
엔진 8
트랜스 미션 0
서스펜션 4
타이어 7
브레이크 6
승차감 7
실내 부분 평가 GV60
편의장비 10
사운드 시스템 7
앞좌석 공간 9
뒷좌석 공간 9
가격 평가 GV60
가격대비 가치 3
차량가격 만원
(2022.05)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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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2개가 있습니다.
  • 강한이빨 님 (cmh3****)

    다른 매체의 칭찬 일변도의 시승기도 봤었는데 김기태님의 시승기 내지는 주행기가 실감이 와 닿네요. 장점은 장점대로 이야기하고 독자들이 알아야 하는 문제가 있는 부분도 자세히 짚어주셨다 생각을 합니다. 최종선택은 독자들의 몫 이겠지요. 수고하셨네요.

    2022-06-08 오전 09:52(211.*.*.54)
  • astray 님 (leed****)

    오토뷰에 실망했습니다.

    말을 하실 때 신중하셨어야 했습니다.

    본인이 먼저 시작한 논쟁을 현대차에게 떠넘기고 도망가는 태도에 매우 실망했습니다.

    부디 예전의 오토뷰로 돌아와주시면 좋겠습니다.

    2022-05-24 오후 07:29(1.*.*.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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