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4회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P360

3세대 디스커버리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IVI Pro를 탑재해 업그레이드 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P360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2-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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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가격

  • Discovery
  • 디스커버리 D250 S ₩ 86,800,000
  • 디스커버리 D250 SE ₩ 95,000,000
  • 디스커버리 D300 HSE ₩ 109,900,000
  • 디스커버리 P360 R-DYN SE ₩ 113,400,000
  • 개별소비세 3.5% 인하분 적용된 가격입니다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랜드로버 (Land Rover)
기본 보증 3년 / 10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디스커버리 P360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디스커버리 P360
크기 길이 (mm) 4,956
너비 (mm) 2,000
높이 (mm) 1,888
휠베이스 (mm) 2,923
트레드 앞/뒤 (mm) 1,692 / 1,687
공차 무게 (Kg) 2,545
연료 탱크 용량 (L) 90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1,137 / 2,391
승차 정원 7명
엔진 형식 I6 Turbo Charger MHEV
연료 가솔린
배기량 (㏄) 2,995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360 / 5,500~6,500
최대토크 (kg*m/rpm) 51.0 / 1,750~5,000
복합 연비 (km/ℓ) 7.5
도심연비 (km/ℓ) 6.8
고속도로연비 (km/ℓ) 8.5
연비 등급 5등급
CO2 배출량 (g/km) 227
섀시 보디형식 SUV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75 / 45 21
타이어 모델명 Scorpion Zero All Season , 피렐리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8단
성능 최고시속 (km/h) 209
0 → 100km/h 가속 (s) 6.5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메리디안
기타 국내 출시일 2021년 06월 21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디스커버리 P360
0~10 km/h 0.48s초0.63m
0~20 km/h 0.94초2.53m
0~30 km/h 1.40초5.66m
0~40 km/h 1.94초10.96m
0~50 km/h 2.47초17.23m
0~60 km/h 3.15초27.83m
0~70 km/h 3.87초40.40m
0~80 km/h 4.69초58.12m
0~90 km/h 5.63초80.59m
0~100 km/h 6.59초105.69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디스커버리 P360
100~0 km/h 3.08초42.31m
90~0 km/h 2.75초33.06m
80~0 km/h 2.44초25.98m
70~0 km/h 2.19초20.74m
60~0 km/h 1.92초16.20m
50~0 km/h 1.62초11.54m
40~0 km/h 1.30초7.14m
30~0 km/h 0.96초4.18m
20~0 km/h 0.65초1.71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디스커버리 P360

621.5 Kg
(24.76 %)
615.5 Kg
(24.52 %)
613.0 Kg
(24.42 %)
660.0 Kg
(26.30 %)

총 2510.0 Kg

49.18 : 50.82 49.28 : 50.72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1-12-16)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디스커버리 P360

앞좌석
42.5
차량중심부
39.0
윈드쉴드/
대시보드

44.0
뒷좌석
39.5
약 39.0 약 58.0

* 측정단위 : dBA (2021-12-16)

디스커버리 P360
장점 동급 최소 수준의 편안한 승차감
그리 형식적이지 않은 3열
무난한 성능 가진 파워트레인
최고 수준의 성능 내는 4륜구동 시스템
단점 여전히 비싼 가격
한쪽으로 치우친 성능 (온로드 성능 저하)
성능 평가 디스커버리 P360
엔진 9
트랜스 미션 8
서스펜션 9
타이어 6
브레이크 6
승차감 10
실내 부분 평가 디스커버리 P360
편의장비 9
사운드 시스템 8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8
가격 평가 디스커버리 P360
가격대비 가치 7
차량가격 1억1340만원
(2022.01)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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