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0회 메르세데스-벤츠 S580 4매틱 Long

성능, 편암함, 기능성 모두를 갖춘 메르세데스-벤츠 S580 4매틱 롱휠베이스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1-09-09

다른영상보기

차량가격

  • S-Class
  • S350d ₩ 140,600,000
  • S400d 4Matic ₩ 160,600,000
  • S500 4Matic Long ₩ 188,600,000
  • S580 4Matic Long ₩ 218,600,000
  • Mercedes-Maybach S 580 4Matic ₩ 260,600,000
  • VAT 포함 가격

  • 개별 소비세 3.5% 인하분은 적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메르세데스-벤츠 (Mercedes-Benz)
기본 보증 3년 / 10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CompactPlus Pakage
소모성 부품 유지 프로그램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S580 4매틱 LWB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S580 4매틱 LWB
크기 길이 (mm) 5,290
너비 (mm) 1,920
높이 (mm) 1,505
휠베이스 (mm) 3,216
트레드 앞/뒤 (mm) 1,643 / 1,671
공차 무게 (Kg) 2,295
연료 탱크 용량 (L) 76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505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V8
연료 가솔린
배기량 (㏄) 3,982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503 / 5500
최대토크 (kg*m/rpm) 71.4 / 2000~4500
복합 연비 (km/ℓ) 7.9
도심연비 (km/ℓ) 6.8
고속도로연비 (km/ℓ) 9.9
연비 등급 5등급
CO2 배출량 (g/km) 227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에어 서스펜션 / 에어 서스펜션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55 / 40 20
타이어 모델명 , 피렐리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9단(9G Tronic)
성능 최고시속 (km/h) 250
0 → 100km/h 가속 (s) 4.4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Burmester® 3D
기타 국내 출시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650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S580 4매틱 LWB
0~10 km/h 0.47초0.51m
0~20 km/h 0.86초2.14m
0~30 km/h 1.27초4.87m
0~40 km/h 1.65초8.71m
0~50 km/h 2.04초13.72m
0~60 km/h 2.43초19.02m
0~70 km/h 2.92초27.98m
0~80 km/h 3.47초39.37m
0~90 km/h 4.01초52.32m
0~100 km/h 4.60초68.14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S580 4매틱 LWB
100~0 km/h 2.68초36.94m
90~0 km/h 2.44초30.30m
80~0 km/h 2.17초24.36m
70~0 km/h 1.90초18.07m
60~0 km/h 1.63초13.54m
50~0 km/h 1.36초9.66m
40~0 km/h 1.10초5.87m
30~0 km/h 0.84초3.45m
20~0 km/h 0.56초1.67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S580 4매틱 LWB

595.5 Kg
(26.30 %)
526.5 Kg
(23.25 %)
627.0 Kg
(27.70 %)
515.0 Kg
(22.75 %)

총 2264.0 Kg

54.0 : 46.0 49.55 : 50.45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1-08-26)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S580 4매틱 LWB

앞좌석
36.0
차량중심부
34.5
윈드쉴드/
대시보드

38.0
뒷좌석
35.5
약 34.5 약 53.5

* 측정단위 : dBA (2021-08-26)

S580 4매틱 LWB
장점 동급 최고 수준의 가치 (모든 제조사의 벤치 마크 대상 1순위)
10도 조향 가능한 리어 액슬 스티어링
뛰어난 고속 주행 안정감, 운전 편의 환경 제공
여전히 경쟁력 있는 승차감 (과거 대비 다소 단단)
8기통 엔진, 2.2톤 육박하는 차체로는 무난한 주행 연비
단점 2022년식 부터 가격 상승할 예정
최고급차에 어울리지 않는 일부 소재 마감
성능 평가 S580 4매틱 LWB
엔진 9
트랜스 미션 6
서스펜션 8
타이어 7
브레이크 7
승차감 8
실내 부분 평가 S580 4매틱 LWB
편의장비 10
사운드 시스템 9
앞좌석 공간 10
뒷좌석 공간 10
가격 평가 S580 4매틱 LWB
가격대비 가치 8
차량가격 만원
(2021.09)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1개가 있습니다.
  • 아슈 님 (ashu****)

    정숙성에서 34.5dB라 고요하겠네요...

    2021-09-15 오전 09:09(106.*.*.146)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