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5회 포르쉐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S-클래스, 7시리즈 롱휠베이스 모델과 경쟁하는 뒷좌석용 대형 세단, 포르쉐 파나메라4 이그제큐티브 영상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1-08-19

다른영상보기

차량 가격

  • Panamera
  • 파나메라 4 ₩ 144,000,000 ~
  • 파나메라 4 Executive ₩ 152,500,000~
  • 파나메라 4 E-Hybrid ₩ 167,300,000 ~
  • 파나메라 GTS ₩ 212,300,000 ~
  • 파나메라 Turbo S ₩ 295,200,000 ~
  • 파나메라 Turbo S E-Hybrid ₩ 미정 ~
  • VAT 포함 가격

  • 개별소비세 인하분 미적용 가격입니다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포르쉐 (Porsche)
기본 보증 2년 / 무제한
연장 프로그램 있음
비고 1회 연장시 1~2년, 총 6년 연장 가능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크기 길이 (mm) 5,199
너비 (mm) 1,937
높이 (mm) 1,428
휠베이스 (mm) 3,100
트레드 앞/뒤 (mm) 2035 /
공차 무게 (Kg)
연료 탱크 용량 (L) 90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495 / 1,483
승차 정원 4명
엔진 형식 V6 2.9 Turbo
연료 가솔린
배기량 (㏄) 2,894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336 / 5,400 - 6,400
최대토크 (kg*m/rpm) 45.9 / 6,800
복합 연비 (km/ℓ)
도심연비 (km/ℓ)
고속도로연비 (km/ℓ)
연비 등급 등급
CO2 배출량 (g/km)
섀시 보디형식 크로스오버
서스펜션 앞/뒤 /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75 / 35 21
타이어 모델명 CINTURATO P7 , 피렐리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8단(PDK)
성능 최고시속 (km/h) 267
0 → 100km/h 가속 (s) 5.4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2021년 02월 25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620
아이들 RPM + A/C On 900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0~10 km/h 0.42초0.48m
0~20 km/h 0.73초1.79m
0~30 km/h 1.05초4.00m
0~40 km/h 1.48초8.23m
0~50 km/h 1.96초14.23m
0~60 km/h 2.46초21.93m
0~70 km/h 3.07초32.95m
0~80 km/h 3.76초47.35m
0~90 km/h 4.52초65.24m
0~100 km/h 5.37초87.71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100~0 km/h 2.68초36.71m
90~0 km/h 2.42초29.86m
80~0 km/h 2.14초23.24m
70~0 km/h 1.89초18.05m
60~0 km/h 1.63초13.35m
50~0 km/h 1.36초9.23m
40~0 km/h 1.10초5.98m
30~0 km/h 0.84초3.44m
20~0 km/h 0.56초1.49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540.5 Kg
(26.08 %)
485.5 Kg
(23.43 %)
539.5 Kg
(26.03 %)
507.0 Kg
(24.46 %)

총 2072.5 Kg

52.11 : 47.89 49.51 : 50.49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1-07-13)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앞좌석
41.5
차량중심부
40.0
윈드쉴드/
대시보드

45.0
뒷좌석
40.5
약 40.0 약 57.5

* 측정단위 : dBA (2021-07-13)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장점 포르쉐가 만든 첫 롱휠베이스 세단
차체 길지만 수준급 주행 감각 여전
한여름에도 최고 수준의 동력 성능 확보
롱휠베이스 모델 중 가장 인상적인 균형감
단점 성능과 어울리지 않는 4계절 OE(출고용) 타이어
고급 대형 세단 대비 다소 아쉬운 승차감
성능 평가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엔진 9
트랜스 미션 8
서스펜션 8
타이어 4
브레이크 7
승차감 7
실내 부분 평가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편의장비 7
사운드 시스템 7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9
가격 평가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가격대비 가치 6
차량가격 만원
(2021.08)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1개가 있습니다.
  • 새벽 님 (juli****)

    롱휠베이스라고해서 리무진처럼 보이진 않는군요. 전장 5000이 넘는 스포츠카이라니...ㅎㅎ

    2021-08-20 오후 08:45(211.*.*.80)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