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4회 기아 K8 3.5

기아차의 새 로고가 최초로 적용된, 준대형 세단 기아 K8 3.5 가솔린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1-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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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가격

  • K8
  • K8 2.5 가솔린 노블레스 라이트 ₩ 33,400,000
  • K8 2.5 가솔린 노블레스 ₩ 35,750,000
  • K8 2.5 가솔린 시그니처 ₩ 39,400,000
  • K8 3.5 가솔린 노블레스 라이트 ₩ 36,850,000
  • K8 3.5 가솔린 노블레스 ₩ 39,200,000
  • K8 3.5 가솔린 시그니처 ₩ 42,550,000
  • K8 3.5 가솔린 플래티넘 ₩ 46,100,000
  • K8 3.5 LPG 프레스티지 ₩ 32,800,000
  • K8 3.5 LPG 노블레스 ₩ 37,270,000
  • VAT 포함 가격

  • 개별소비세 인하분(3.5%) 미적용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기아 (Kia)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엔진 및 동력전달 : 5년 / 10만km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 10년/20만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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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8 3.5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K8 3.5
크기 길이 (mm) 5,015
너비 (mm) 1,875
높이 (mm) 1,455
휠베이스 (mm) 2,895
트레드 앞/뒤 (mm) 1,621 / 1,627
공차 무게 (Kg) 1,650
연료 탱크 용량 (L) 60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V6 3.5
연료 가솔린
배기량 (㏄) 3,470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300 / 6,400
최대토크 (kg*m/rpm) 36.6 / 5,000
복합 연비 (km/ℓ) 10.3
도심연비 (km/ℓ) 8.8
고속도로연비 (km/ℓ) 13.0
연비 등급 4등급
CO2 배출량 (g/km) 165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45 / 40 19
타이어 모델명 , 미쉐린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8단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메리디안 서라운드
기타 국내 출시일 2021년 04월 08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K8 3.5
0~10 km/h 0.54초0.77m
0~20 km/h 1.14초3.23m
0~30 km/h 1.74초7.43m
0~40 km/h 2.36초13.47m
0~50 km/h 2.95초20.85m
0~60 km/h 3.79초33.63m
0~70 km/h 4.78초51.44m
0~80 km/h 5.71초70.72m
0~90 km/h 6.59초91.45m
0~100 km/h 7.64초119.26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K8 3.5
100~0 km/h 2.85초39.71m
90~0 km/h 2.60초33.13m
80~0 km/h 2.29초25.80m
70~0 km/h 1.99초19.55m
60~0 km/h 1.70초14.31m
50~0 km/h 1.45초10.50m
40~0 km/h 1.10초6.13m
30~0 km/h 0.80초3.21m
20~0 km/h 0.54초1.38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K8 3.5

485.5 Kg
(29.27 %)
322.0 Kg
(19.42 %)
513.0 Kg
(30.93 %)
338.0 Kg
(20.38 %)

총 1658.5 Kg

60.20 : 39.80 48.69 : 51.31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1-06-23)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K8 3.5

앞좌석
39.5
차량중심부
38.0
윈드쉴드/
대시보드

40.0
뒷좌석
38.5
약 38.0 약 57.5

* 측정단위 : dBA (2021-06-23)

K8 3.5
장점 전 세대 모델 대비 넉넉해진 공간, 더 다양해진 편의 기능
과거 보다 향상된 승차감
부드럽게 회전하는 V6 엔진
단점 LPI 버전 대비 아쉬운 가속 성능
너무 높아진 가격(최신 국산 신차 공통)
성능 평가 K8 3.5
엔진 6
트랜스 미션 6
서스펜션 8
타이어 7
브레이크 6
승차감 9
실내 부분 평가 K8 3.5
편의장비 10
사운드 시스템 7
앞좌석 공간 9
뒷좌석 공간 9
가격 평가 K8 3.5
가격대비 가치 8
차량가격 4,990만원
(2021.07)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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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1개가 있습니다.
  • 아슈 님 (ashu****)

    가솔린 버젼에 300마력이라 가속력이 LPG 버젼보다 빠를줄 알았는데, 7.6초라....최적화 실패했나보네요...쩝...아쉽네요...좀더 최적화하면 좋았을텐데...

    2021-07-09 오전 10:01(106.*.*.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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