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1회 렉서스 LS500h AWD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그동안 지적받았던 문제점을 개선한 렉서스 LS500h AWD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1-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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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가격

  • LS
  • LS 500 AWD SUPREME ₩ 127,400,000
  • LS 500 AWD LUXURY ₩ 137,300,000
  • LS 500 AWD PLATINUM ₩ 152,000,000
  • LS 500h AWD LUXURY ₩ 147,500,000
  • LS 500h AWD PLATINUM ₩ 167,500,000
  • VAT 포함 가격

  • 개별소비세 3.5% 인하 반영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렉서스 (Lexus)
기본 보증 4년 / 10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하이브리드 배터리 10년 / 20만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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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500h AWD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엔진

기타

구분 LS500h AWD
크기 길이 (mm) 5,235
너비 (mm) 1,900
높이 (mm) 1,460
휠베이스 (mm) 3,125
트레드 앞/뒤 (mm) 1,635 / 1,635
공차 무게 (Kg) 2,375
연료 탱크 용량 (L) 84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4명
엔진 형식 V6 3.5ℓ 가솔린 + 하이브리드
연료 하이브리드
배기량 (㏄) 3,456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299(시스템출력: 359) / 6,600
최대토크 (kg*m/rpm) 35.7 / 5,100
복합 연비 (km/ℓ) 9.6
도심연비 (km/ℓ) 8.8
고속도로연비 (km/ℓ) 10.9
연비 등급 4등급
CO2 배출량 (g/km) 175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멀티링크 /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45 / 45 20
타이어 모델명 TURANZA EL450 , 브리지스톤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마크레빈슨
기타 국내 출시일 2021년 03월 16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LS500h AWD
0~10 km/h 0.54초0.79m
0~20 km/h 1.01초2.75m
0~30 km/h 1.44초5.74m
0~40 km/h 1.89초10.12m
0~50 km/h 2.41초16.64m
0~60 km/h 2.95초24.89m
0~70 km/h 3.97초41.15m
0~80 km/h 4.49초51.94m
0~90 km/h 5.53초76.72m
0~100 km/h 6.27초96.24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LS500h AWD
100~0 km/h 2.84초38.14m
90~0 km/h 2.58초31.30m
80~0 km/h 2.29초24.40m
70~0 km/h 2.05초19.41m
60~0 km/h 1.80초14.86m
50~0 km/h 1.52초10.60m
40~0 km/h 1.22초6.87m
30~0 km/h 0.90초3.75m
20~0 km/h 0.60초1.66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LS500h AWD

618.5 Kg
(26.01 %)
582.5 Kg
(24.50 %)
605.5 Kg
(25.46 %)
571.5 Kg
(24.03 %)

총 2378.0 Kg

51.47 : 48.53 50.51 : 49.49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1-06-03)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LS500h AWD

앞좌석
차량중심부
윈드쉴드/
대시보드

뒷좌석
약 56.0

* 측정단위 : dBA (2021-06-03)

LS500h AWD
장점 기존 경쟁력이였던 N.V.H 만족도 높여(저속 주행 엔진 소음도 줄여)
다시금 제자리 잡은 부드러운 승차감
기술적 가치는 물론, 효율도 좋은 멀티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
다양한 승객을 위한 편의 장비 대거 채용(시트 만족도 높아)
가솔린 대형 세단들이 넘보기 힘든 주행 연비(저속 및 고속 포함)
여전히 최고 수준의 경쟁력 보여주는 마크 레빈슨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
단점 하이브리드 특성에 따른 구동력 전달 시간 지연
성능 평가 LS500h AWD
엔진 9
트랜스 미션 9
서스펜션 9
타이어 6
브레이크 6
승차감 9
실내 부분 평가 LS500h AWD
편의장비 9
사운드 시스템 10
앞좌석 공간 10
뒷좌석 공간 10
가격 평가 LS500h AWD
가격대비 가치 8
차량가격 1억 6750만원
(2021.06)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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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3개가 있습니다.
  • 타요타요 님 (psyn****)

    브랜드에 대한 홍보 부분에서는 몇몇 제가 아는 부분과 다른 부분들이 있습니다. HUD나 에어스스펜션은 엄밀히 얘기하자면 렉서스가 처음이 아니지 않습니까? Oldsmobile 또는 toyata와는 구분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하이브리드 제외하고는 기술의 진보와는 거리가 있던 렉서스이라서 브랜드도 밀리는 요인 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2021-06-28 오전 09:54(218.*.*.94)
  • 타요타요 님 (psyn****)

    금번 동영상은 많은 예산이 들어간 듯 싶습니다. 실내 스튜디오 촬영 및 새로운 시승 코스 등...
    앞으로 계속 같은 포맷으로 다른 차량들도 부탁 드립니다.

    2021-06-28 오전 09:53(218.*.*.94)
  • 원양 님 (fox9****)

    최근 리뷰를 보면 충주호에 추가된 새로운 시승코스 덕분에 오토뷰에선 언급이 적었던 초고속 영역에서의 설명이 많아지니 참 좋은거 같습니다. 제작비가 훨씬 더 많아지는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2021-06-25 오후 02:58(221.*.*.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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