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0회 재규어 F-타입 P380 퍼스트 에디션

가나다라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1-06-18

다른영상보기

차량가격

  • F-Type
  • F-TYPE P300 쿠페 ₩ 96,500,000
  • F-TYPE P380 R-Dynamic 쿠페 ₩ 137,070,000
  • F-TYPE P380 퍼스트 에디션 쿠페 ₩ 149,370,000
  • F-TYPE R 쿠페 ₩ 196,270,000
  • F-TYPE P300 컨버터블 ₩ 101,500,000
  • F-TYPE P380 R-Dynamic 컨버터블 ₩ 142,070,000
  • F-TYPE P380 퍼스트 에디션 컨버터블 ₩ 153,170,000
  • F-TYPE R 컨버터블 ₩ 201,27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재규어 (Jaguar)
기본 보증 3년 / 10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부식 보증 : 6년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F-타입 P380 퍼스트 에디션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F-타입 P380 First Edition
크기 길이 (mm) 4,482
너비 (mm) 1,923
높이 (mm) 1,311
휠베이스 (mm) 2,622
트레드 앞/뒤 (mm) 1,585 / 1,627
공차 무게 (Kg) 1,740
연료 탱크 용량 (L) 70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358
승차 정원 2명
엔진 형식 V6 DOHC 슈퍼차저
연료 가솔린
배기량 (㏄) 2,995
굴림방식 후륜 구동 (FR)
최고출력 (ps/rpm) 380 / 6,500
최대토크 (kg*m/rpm) 46.9 / 3,500-5,500
복합 연비 (km/ℓ) 8.6
도심연비 (km/ℓ) 7.3
고속도로연비 (km/ℓ) 10.9
연비 등급 5등급
CO2 배출량 (g/km) 198
섀시 보디형식 쿠페
서스펜션 앞/뒤 더블 위시본 / 더블 위시본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55 / 35 R20
타이어 모델명 P ZERO , 피렐리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8단
성능 최고시속 (km/h) 275
0 → 100km/h 가속 (s) 4.9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메리디안
기타 국내 출시일 2021년 01월 18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F-타입 P380 First Edition
0~10 km/h 0.47초0.63m
0~20 km/h 0.86초2.23m
0~30 km/h 1.33초5.55m
0~40 km/h 1.77초9.83m
0~50 km/h 2.31초16.64m
0~60 km/h 2.73초22.99m
0~70 km/h 3.24초32.23m
0~80 km/h 3.82초44.37m
0~90 km/h 4.38초57.68m
0~100 km/h 5.13초77.48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F-타입 P380 First Edition
100~0 km/h 2.69초35.14m
90~0 km/h 2.43초28.29m
80~0 km/h 2.19초22.61m
70~0 km/h 1.96초17.82m
60~0 km/h 1.71초13.30m
50~0 km/h 1.47초9.64m
40~0 km/h 1.22초6.51m
30~0 km/h 0.96초4.01m
20~0 km/h 0.63초1.68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F-타입 P380 First Edition

453.5 Kg
(25.90 %)
429.0 Kg
(24.50 %)
468.0 Kg
(26.73 %)
400.5 Kg
(22.87 %)

총 1751.0 Kg

52.63 : 47.37 50.40 : 49.60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1-04-26)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F-타입 P380 First Edition

앞좌석
44.0
차량중심부
45.5
윈드쉴드/
대시보드

45.0
뒷좌석
약 45.5 약 63.0

* 측정단위 : dBA (2021-04-26)

F-타입 P380 First Edition
장점 정통 스포츠카에 어울리는 핸들링
운전 난이도 높지만 재미는 최고 수준
빠른 반응과 리니어하게 성능 구현하는 엔진
사진 보다 멋진 실물 (디자인)
단점 현실과 타협하지 않은 가격
현 세대 스포츠카로는 다소 부족한 가속 성능
성능 평가 F-타입 P380 First Edition
엔진 8
트랜스 미션 8
서스펜션 8
타이어 8
브레이크 6
승차감 6
실내 부분 평가 F-타입 P380 First Edition
편의장비 8
사운드 시스템 6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0
가격 평가 F-타입 P380 First Edition
가격대비 가치 6
차량가격 1억 4937만원
(2021.06)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1개가 있습니다.
  • 아슈 님 (ashu****)

    제로백이 성능의 전부는 아니지만, 5.13은 좀 아쉽네요... 차체가 더 크고 무거운 G70대비 차이가 없다니...JLR은 항상 뭔가 마무리가 아쉽네요.

    2021-06-22 오전 11:31(106.*.*.146)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