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6회 현대 스타리아 투어러 2.2D (9인승)

4월에 출시된 현대차의 새로운 MPV(다목적 차량) 스타리아, 그중 투어러 9인승 2.2 디젤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1-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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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가격

  • Staria
  • 스타리아 투어러 11인승 Smart ₩ 29,320,000
  • 스타리아 투어러 11인승 Modern ₩ 30,840,000
  • 스타리아 투어러 9인승 Modern ₩ 30,840,000
  • VAT 포함 가격

  • 개소세 인하분(3.5%) 미적용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현대 (Hyundai)
기본 보증 2년/8만km or 3년/6만km or 4년/4만km 中 택1(18년 1월 1일 이후 출고)
연장 프로그램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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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리아 라운지 2.2D (9인승)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스타리아 투어러 2.2D (9인승)
크기 길이 (mm) 5,255
너비 (mm) 1,995
높이 (mm) 1,990
휠베이스 (mm) 3,275
트레드 앞/뒤 (mm) 1,721 / 1,732
공차 무게 (Kg) 2,330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9명
엔진 형식 디젤 VGT 2.2
연료 디젤
배기량 (㏄) 2,199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177 / 3,800
최대토크 (kg*m/rpm) 44.0 / 1,500 ~ 2,500
복합 연비 (km/ℓ) 10.3
도심연비 (km/ℓ) 9.2
고속도로연비 (km/ℓ) 12.0
연비 등급 4등급
CO2 배출량 (g/km) 189
섀시 보디형식 MPV
서스펜션 앞/뒤 /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35 / 55 18
타이어 모델명 포트란 KC53 , 금호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8단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2021년 04월13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스타리아 투어러 2.2D (9인승)
0~10 km/h 0.70초0.94m
0~20 km/h 1.36초3.69m
0~30 km/h 2.07초8.65m
0~40 km/h 2.85초16.23m
0~50 km/h 3.72초27.16m
0~60 km/h 4.91초45.39m
0~70 km/h 6.12초67.30m
0~80 km/h 7.52초96.53m
0~90 km/h 9.31초138.99m
0~100 km/h 11.23초189.72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스타리아 투어러 2.2D (9인승)
100~0 km/h 3.11초42.21m
90~0 km/h 2.82초34.57m
80~0 km/h 2.51초27.25m
70~0 km/h 2.20초20.80m
60~0 km/h 1.90초15.39m
50~0 km/h 1.60초10.79m
40~0 km/h 1.30초7.04m
30~0 km/h 0.98초3.92m
20~0 km/h 0.67초1.77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스타리아 투어러 2.2D (9인승)

6560.0 Kg
(30.09 %)
428.5 Kg
(19.65 %)
605.5 Kg
(27.78 %)
490.0 Kg
(22.48 %)

총 2180.0 Kg

57.87 : 42.13 49.74 : 50.26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1-05-27)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스타리아 투어러 2.2D (9인승)

앞좌석
47.0
차량중심부
41.0
윈드쉴드/
대시보드

47.5
뒷좌석
41.0
약 41.0 약 59.5

* 측정단위 : dBA (2021-05-27)

스타리아 투어러 2.2D (9인승)
장점 미래지향적인 독특한 디자인
스타렉스와 비교되지 않은 세련된 주행 감각
큰 사이즈의 윈도를 통한 개방감도 경쟁력
첨단 ADAS 장착도 경쟁력 키워
단점 윈도 깨짐 문제 빨리 잡아야
카니발 대비 부족한 엔진 힘(마력 및 토크)
성능 평가 스타리아 투어러 2.2D (9인승)
엔진 6
트랜스 미션 8
서스펜션 7
타이어 6
브레이크 6
승차감 7
실내 부분 평가 스타리아 투어러 2.2D (9인승)
편의장비 8
사운드 시스템 6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8
가격 평가 스타리아 투어러 2.2D (9인승)
가격대비 가치 8
차량가격 3,394만원
(2021.06)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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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1개가 있습니다.
  • 아슈 님 (ashu****)

    굳이 2.2D엔진의 출력을 제한한것은 상용차로서 사용될것을 예상하고 수명을 길게하려고 보여지네요.
    기존에 쓰던 2.5D엔진과 같은 수준으로 낮추어야 기존에 쓰던걸 이용하고 동력계열 부품들의 기대수명도 길게 갈수 있으니..
    아쉬운건 그래도 어차피 상용차/승용차 2가지 라인업이 있는데 승용은 R엔진 출력을 그대로 썼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어차피 카니발용 부품을 공용으로 쓰는 방법도 있을텐데 말이죠.

    2021-06-03 오전 09:10(106.*.*.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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