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5회 기아 K8 3.5 LPI

K7 뒤를 있는 준대형 세단, 5m 너는 차체와 편안함 갖춘 기아 K8 LPI 영상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1-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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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가격

  • K8
  • K8 2.5 가솔린 노블레스 라이트 ₩ 33,400,000
  • K8 2.5 가솔린 노블레스 ₩ 35,750,000
  • K8 2.5 가솔린 시그니처 ₩ 39,400,000
  • K8 3.5 가솔린 노블레스 라이트 ₩ 36,850,000
  • K8 3.5 가솔린 노블레스 ₩ 39,200,000
  • K8 3.5 가솔린 시그니처 ₩ 42,550,000
  • K8 3.5 가솔린 플래티넘 ₩ 46,100,000
  • K8 3.5 LPG 프레스티지 ₩ 32,800,000
  • K8 3.5 LPG 노블레스 ₩ 37,270,000
  • VAT 포함 가격

  • 개별소비세 인하분(3.5%) 미적용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기아 (Kia)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엔진 및 동력전달 : 5년 / 10만km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 10년/20만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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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8 3.5 LPI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K8 3.5 LPI
크기 길이 (mm) 5,015
너비 (mm) 1,875
높이 (mm) 1,455
휠베이스 (mm) 2,895
트레드 앞/뒤 (mm) 1,631 / 1,638
공차 무게 (Kg) 1,625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3.5 LPI
연료 LPG
배기량 (㏄) 3,470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240 / 6,000
최대토크 (kg*m/rpm) 32.0 / 4,500
복합 연비 (km/ℓ) 8.0
도심연비 (km/ℓ) 6.8
고속도로연비 (km/ℓ) 10.0
연비 등급 5등급
CO2 배출량 (g/km) 166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25 / 55 17
타이어 모델명 N FERA AU7 , 넥센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8단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600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K8 3.5 LPI
0~10 km/h 0.61초0.78m
0~20 km/h 1.15초3.05m
0~30 km/h 1.75초7.28m
0~40 km/h 2.37초13.30m
0~50 km/h 2.98초20.99m
0~60 km/h 3.76초32.83m
0~70 km/h 4.57초47.50m
0~80 km/h 5.40초64.78m
0~90 km/h 6.32초86.48m
0~100 km/h 7.58초119.79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K8 3.5 LPI
100~0 km/h 3.01초40.33m
90~0 km/h 2.73초32.95m
80~0 km/h 2.43초25.85m
70~0 km/h 2.14초19.81m
60~0 km/h 1.86초14.76m
50~0 km/h 1.58초10.47m
40~0 km/h 1.28초6.71m
30~0 km/h 0.97초3.71m
20~0 km/h 0.69초1.79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K8 3.5 LPI

469.0 Kg
( %)
338.5 Kg
( %)
487.0 Kg
( %)
331.0 Kg
( %)

총 1625.5 Kg

: :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1-05-10)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K8 3.5 LPI

앞좌석
39.5
차량중심부
38.5
윈드쉴드/
대시보드

41.5
뒷좌석
38.5
약 38.5 약 57.0

* 측정단위 : dBA (2021-05-10)

K8 3.5 LPI
장점 K7 대비 한층 더 넉넉해진 실내 공간
고급 대형 세단 부럽지 않은 수준의 정숙성
승객을 편하게 만드는 부드러운 승차감
수치적 성능 아쉽지만 감성적 측면에 이점 있는 LPI 엔진
단점 코너링 성능 및 고속주행 안정감 저하
연비 정보 미표기
성능 평가 K8 3.5 LPI
엔진 7
트랜스 미션 6
서스펜션 6
타이어 6
브레이크 6
승차감 9
실내 부분 평가 K8 3.5 LPI
편의장비 8
사운드 시스템 3
앞좌석 공간 9
뒷좌석 공간 9
가격 평가 K8 3.5 LPI
가격대비 가치 9
차량가격 만원
(2021.05)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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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2개가 있습니다.
  • 근자감 님 (kwyo****)

    영상 즐겁게 잘 봤습니다. "K7 뒤를 있는 준대형 세단, 5m 너(!)는 차체와 편안함 갖춘 기아 K8 LPI 영상 리뷰" 오타 났어요 ㅎㅎ 근데 왠지 안 어색한데요? 수정되면 지우겠습니다

    2021-05-28 오후 06:13(175.*.*.36)
  • 아슈 님 (ashu****)

    흠....240마력으로 0-100이 7.6초라...뭐.. 요즘 변속기 튜닝에 감이 좀오나보네요..그나저나 K8 LPI가 새로운 과학차가 되지 않길 바랍니다...

    2021-05-21 오전 09:27(106.*.*.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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