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1회 폭스바겐 티록 2.0 TDI

동급 최고 수준의 핸들링을 뽐낸 폭스바겐의 소형 SUV 티록 2.0 TDI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1-03-10

다른영상보기

차량가격

  • T-Roc
  • 티록 2.0 TDI Style ₩ 36,500,000
  • 티록 2.0 TDI Premium ₩ 39,900,000
  • 티록 2.0 TDI Prestige ₩ 40,900,000
  • VAT 포함 가격

  • 개소세 인하분(3.5%) 미적용 가격입니다.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폭스바겐 (Volkswagen)
기본 보증 3년 / 무제한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티록 2.0 TDI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티록 2.0 TDI
크기 길이 (mm) 4,235
너비 (mm) 1,820
높이 (mm) 1,575
휠베이스 (mm) 2,605
트레드 앞/뒤 (mm) /
공차 무게 (Kg) 1,473
연료 탱크 용량 (L) 50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연료 디젤
배기량 (㏄) 1,968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150 / 3,500 - 4,000
최대토크 (kg*m/rpm) 34.7 / 1,750 - 3,000
복합 연비 (km/ℓ) 15.1
도심연비 (km/ℓ) 13.8
고속도로연비 (km/ℓ) 17.0
연비 등급 2등급
CO2 배출량 (g/km) 124
섀시 보디형식 SUV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토션빔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
타이어 모델명 , N/A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7단 DSG
성능 최고시속 (km/h) 205
0 → 100km/h 가속 (s)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2021년 01월 29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티록 2.0 TDI
0~10 km/h 0.59초0.81m
0~20 km/h 1.17초3.22m
0~30 km/h 1.73초7.11m
0~40 km/h 2.40초13.67m
0~50 km/h 3.10초22.43m
0~60 km/h 3.97초35.83m
0~70 km/h 4.90초52.61m
0~80 km/h 5.96초74.69m
0~90 km/h 7.12초102.13m
0~100 km/h 8.49초138.27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티록 2.0 TDI
100~0 km/h 3.17초43.10m
90~0 km/h 2.85초34.65m
80~0 km/h 2.56초27.80m
70~0 km/h 2.26초21.55m
60~0 km/h 1.95초15.95m
50~0 km/h 1.63초11.07m
40~0 km/h 1.33초7.33m
30~0 km/h 1.00초4.11m
20~0 km/h 0.67초1.82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티록 2.0 TDI

475.0 Kg
(32.31 %)
259.5 Kg
(17.66 %)
430.0 Kg
(29.25 %)
305.5 Kg
(20.78 %)

총 1470.0 Kg

61.56 : 38.44 49.97 : 50.03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1-03-02)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티록 2.0 TDI

앞좌석
44.0
차량중심부
43.0
윈드쉴드/
대시보드

47.0
뒷좌석
43.5
약 43.0 약 59.0

* 측정단위 : dBA (2021-03-02)

티록 2.0 TDI
장점 동급 차를 압도하는 감각적인 핸들링
소형 SUV로는 무난한 수준의 승차감 확보
적정 수준의 활용성과 공간의 이점
단점 수동으로 조작하는 시트 (통풍 시트 부재)
2.0리터 디젤로는 평이한 성능
성능 평가 티록 2.0 TDI
엔진 7
트랜스 미션 7
서스펜션 8
타이어 0
브레이크 6
승차감 8
실내 부분 평가 티록 2.0 TDI
편의장비 7
사운드 시스템 7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7
가격 평가 티록 2.0 TDI
가격대비 가치 0
차량가격 만원
(2021.03)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4개가 있습니다.
  • charly86 님 (char****)

    크기가 코나급인데 가격이 3천 중후반.. 할인받아도 최소 투싼 이상.. 7~8년 전만 하더라도 폭스바겐이 가성비 좋고 괜찮은 수입차 였는데, 현기가 요즘 차를 워낙 크고 예쁘게 만들다 보니까 폭바 경쟁력이 엄청나게 낮아지는듯 합니다. 삼성도 그렇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진짜 마음만 먹으면 금방금방 발전을 해 나가는것 같아요. 요즘보면 진짜 왠만한 일본차나 기본 브랜드가 현기한테 안되는것 같습니다.

    2021-03-15 오전 10:17(115.*.*.197)
    • 좋다 님 (good****)

      옵션을 타는 사람들이 현기차를 선호하죠

      폭스바겐 티록은 핸들링이 매우 훌륭합니다 현기차는 핸들링이 매우 안좋구요

      자동차는 운전할려고 사는겁니다 기본기가 가장 중요하죠 옵션이요? 옵션은 중국 가보세요 중국차들이 옵션 가장 많습니다 폭스바겐 티록 폭풍할인중이라 2천만원대 구입 가능합니다

      일본차 얘기 하셨는데 일본차들도 기본기가 아주 좋습니다

      2021-06-18 오전 12:42(14.*.*.30)
  • 아슈 님 (ashu****)

    소형SUV에 2.0디젤은 조금 안 어울리네요. 디튠에 연비설정이라곤 해도 지금같은 시대에 소형SUV에 2.0을 쓰는건 아쉽네요...

    2021-03-11 오전 09:56(106.*.*.146)
    • 좋다 님 (good****)

      2.0 세금 때문에요?

      2021-06-18 오전 12:33(14.*.*.30)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