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5회 기아 스팅어 2.0 터보

기아차가 만든 본격 스포츠 세단 스팅어 2.0 터보 영상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7-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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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가격

  • Stinger
  • 스팅어 2.0 터보 프라임 ₩ 35,000,000
  • 스팅어 2.0 터보 플래티넘 ₩ 37,800,000
  • 스팅어 2.0 터보 드림에디션 ₩ 39,100,000
  • 스팅어 3.3 터보 마스터즈 ₩ 44,600,000
  • 스팅어 3.3 터보 GT ₩ 48,800,000
  • 스팅어 2.2 디젤 프라임 ₩ 37,200,000
  • 스팅어 2.2 디젤 플래티넘 ₩ 40,300,000
  • 스팅어 2.2 디젤 드림에디션 ₩ 41,6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기아 (Kia)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엔진 및 동력전달 : 5년 / 10만km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 10년/20만km)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스팅어 2.0 터보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스팅어 2.0T
크기 길이 (mm) 4,830
너비 (mm) 1,870
높이 (mm) 1,400
휠베이스 (mm) 2,905
트레드 앞/뒤 (mm) 1,596 / 1,619
공차 무게 (Kg) 1,670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2.0 터보 GDI
연료 가솔린
배기량 (㏄) 1,998
굴림방식 후륜 구동 (FR)
최고출력 (ps/rpm) 255 / 6,200
최대토크 (kg*m/rpm) 36.0 / 1,400~4,000
복합 연비 (km/ℓ) 10.1
도심연비 (km/ℓ) 9.1
고속도로연비 (km/ℓ) 11.8
연비 등급 4등급
CO2 배출량 (g/km) 165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5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25 / 40 ZR19
타이어 모델명 PILOT SPORT 4 , 미쉐린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8단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Lexicon
기타 국내 출시일 2017년 05월 23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780
아이들 RPM + A/C On 780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130 세로 : 104 높이 : 41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스팅어 2.0T
0~10 km/h 0.50초0.68m
0~20 km/h 0.91초2.38m
0~30 km/h 1.46초6.26m
0~40 km/h 2.11초12.60m
0~50 km/h 2.85초21.88m
0~60 km/h 3.66초34.16m
0~70 km/h 4.55초50.25m
0~80 km/h 5.54초70.90m
0~90 km/h 6.76초99.68m
0~100 km/h 8.05초133.78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스팅어 2.0T
100~0 km/h 2.71초35.82m
90~0 km/h 2.46초29.21m
80~0 km/h 2.19초22.84m
70~0 km/h 1.94초17.62m
60~0 km/h 1.68초12.92m
50~0 km/h 1.43초9.09m
40~0 km/h 1.17초5.84m
30~0 km/h 0.92초3.40m
20~0 km/h 0.65초1.52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스팅어 2.0T

434.0 Kg
(25.45 %)
428.0 Kg
(25.10 %)
444.5 Kg
(26.06 %)
399.0 Kg
(23.39 %)

총 1705.5 Kg

51.51 : 48.49 50.55 : 49.45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7-11-17)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스팅어 2.0T

앞좌석
43.0
차량중심부
42.5
윈드쉴드/
대시보드

43.5
뒷좌석
43.5
약 42.5 약 60.0

* 측정단위 : dBA (2017-11-17)

스팅어 2.0T
장점 기존 국산차에서 느끼기 힘든 주행 감각
수입 모델 대비 다양한 편의, 안전장비 탑재
컨셉트카에서 물려받은 독창적인 디자인
단점 인위적인 엔진 사운드와 민김한 ABS 제어 로직
출력 대비 과한 19인치 휠 장착
성능 평가 스팅어 2.0T
엔진 6
트랜스 미션 8
서스펜션 7
타이어 7
브레이크 5
승차감 8
실내 부분 평가 스팅어 2.0T
편의장비 10
사운드 시스템 7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6
가격 평가 스팅어 2.0T
가격대비 가치 0
차량가격 만원
(2017.12)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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