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2회 제네시스 EQ900 3.3 T-GDi AWD

세계 명차들에 도전하기 위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작품, EQ900 영상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6-05-02

다른영상보기

차량가격

  • EQ900
  • EQ900 3.8 GDI 럭셔리 ₩ 71,700,000
  • EQ900 3.8 GDI 프리미엄 럭셔리 ₩ 87,400,000
  • EQ900 3.8 GDI 프레스티지 ₩ 105,000,000
  • EQ900 3.3 T-GDi 럭셔리 ₩ 75,600,000
  • EQ900 3.3 T-GDi 프리미엄 럭셔리 ₩ 91,300,000
  • EQ900 3.3 T-GDi 프레스티지 ₩ 109,000,000
  • EQ900 5.0 GDi 프레스티지 ₩ 114,900,000
  • EQ900 5.0 GDi 리무진 프레스티지 ₩ 150,0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개별 소비세 인하분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워런티
제네시스 (Genesis)
기본 보증 5년 / 12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보증 수리 안내 사이트 바로가기 ▶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EQ900 3.3 T-GDi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EQ900 3.3 T-GDi
크기 길이 (mm) 5,205
너비 (mm) 1,915
높이 (mm) 1,495
휠베이스 (mm) 3,160
트레드 앞/뒤 (mm) 1,640 / 1,639
공차 무게 (Kg) 2,185kg(4인)
연료 탱크 용량 (L) 83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4명
엔진 형식 V6 람다(λ) 3.3T-GDi
연료 가솔린
배기량 (㏄) 3,342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370 / 6,000
최대토크 (kg*m/rpm) 52.0 / 1,300~4,500
복합 연비 (km/ℓ) 7.8
도심연비 (km/ℓ) 6.6
고속도로연비 (km/ℓ) 9.7
연비 등급 5등급
CO2 배출량 (g/km) 222g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멀티링크 /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45 / 45 R19
타이어 모델명 Procontact TX , 컨티넨탈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8단
성능 최고시속 (km/h) 미발표
0 → 100km/h 가속 (s) 미발표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2015년 12월 09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630
아이들 RPM + A/C On 630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143 세로 : 111 높이 : 50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EQ900 3.3 T-GDi
0~10 km/h 0.51초0.60m
0~20 km/h 0.90초2.22m
0~30 km/h 1.35초5.37m
0~40 km/h 1.86초10.32m
0~50 km/h 2.38초16.83m
0~60 km/h 2.96초25.74m
0~70 km/h 3.66초38.30m
0~80 km/h 4.36초52.91m
0~90 km/h 5.12초70.87m
0~100 km/h 6.11초97.12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EQ900 3.3 T-GDi
100~0 km/h 2.72초37.50m
90~0 km/h 2.46초30.63m
80~0 km/h 2.17초23.78m
70~0 km/h 1.91초18.38m
60~0 km/h 1.65초13.69m
50~0 km/h 1.38초9.56m
40~0 km/h 1.10초6.05m
30~0 km/h 0.84초3.52m
20~0 km/h 0.56초1.58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EQ900 3.3 T-GDi

565.0 Kg
(26.0 %)
522.0 Kg
(24.0 %)
585.0 Kg
(26.9 %)
501.5 Kg
(23.1 %)

총 2173.5 Kg

52.9 : 47.1 50.0 : 50.0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6-03-16)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EQ900 3.3 T-GDi

앞좌석
36.5
차량중심부
36.0
윈드쉴드/
대시보드

37.5
뒷좌석
38.0
약 36.0 약 57.0

* 측정단위 : dBA (2016-03-16)

EQ900 3.3 T-GDi
장점 고급차에 어울리는 다양한 편의장비 채용
만족감 높은 뒷자석 승차 환경
세계 최고 수준의 N.V.H
뛰어난 가속, 제동 성능
단점 주행 안전성을 떨어뜨리는 리어 서스펜션
긴급회피를 어렵게 만드는 스티어링 시스템
성능 평가 EQ900 3.3 T-GDi
엔진 9
트랜스 미션 8
서스펜션 3
타이어 6
브레이크 8
승차감 9
실내 부분 평가 EQ900 3.3 T-GDi
편의장비 10
사운드 시스템 9
앞좌석 공간 10
뒷좌석 공간 10
가격 평가 EQ900 3.3 T-GDi
가격대비 가치 6
차량가격 1억 1,195만원
(2016.05)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