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9회 [비교 시승] 캠리 vs 알티마 vs 어코드

세계 시장에서 손 꼽히는 베스트 셀링 세단 토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닛산 알티마 3인방의 영상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5-03-17

다른영상보기

차량가격

  • Camry
  • 캠리 2.5 XLE₩ 33,900,000
  • 캠리 2.5 XLE Hybrid₩ 43,000,000
  • 캠리 3.5 ₩ 43,300,000
  • Altima
  • 알티마 2.5 SL₩ 33,500,000
  • 알티마 2.5 SL Tech₩ 34,200,000
  • 알티마 3.5 SL₩ 38,200,000
  • Accord
  • 어코드 2.4 EX-L₩ 34,700,000
  • 어코드 3.5 EX-L₩ 41,6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토요타 (Toyota)
기본 보증 3년 / 10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하이브리드 배터리 : 10년 / 20만km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닛산 (Nissan)
기본 보증 3년 / 10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혼다 (Honda)
기본 보증 3년 / 10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외관

캠리 & 알티마 & 어코드

구분캠리 2.5알티마 2.5어코드 2.4
크기 길이 (mm) 4,850 4,860 4,890
너비 (mm) 1,820 1,830 1,850
높이 (mm) 1,470 1,470 1,465
휠베이스 (mm) 2,775 2,775 2,775
트레드 앞/뒤 (mm) 1,585 / 1,575 1,585 / 1,585 1,585 / 1,585
공차 무게 (Kg) 1,515 1,460 1,515
연료 탱크 용량 (L) 64 68 65
트렁크 용량 (L) 436 436 447
승차 정원 5명 5명 5명
엔진 형식 직렬 4기통 DOHC 직렬 4기통 DOHC 직렬 4기통 DOHC
연료 가솔린 가솔린 가솔린
배기량 (㏄) 2,494 2,488 2,356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전륜 구동 (FF)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181 / 6,000 180 / 6,000 170 / 5,800
최대토크 (kg*m/rpm) 23.6 / 4,100 24.5 / 4,000 25.0 / 3,900
복합 연비 (km/ℓ) 11.5 13.3 12.7
도심연비 (km/ℓ) 10.2 11.5 11.3
고속도로연비 (km/ℓ) 13.6 16.6 15.0
연비 등급 4 등급 3 등급 3 등급
CO2 배출량 (g/km) 152 130 137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세단 세단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맥퍼슨 스트럿
/ 멀티 링크
맥퍼슨 스트럿
/ 멀티 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15 / 55 R17 215 / 55 R17 215 / 55 R17
타이어 모델명 브리지스톤, Turanza EL400 미쉐린, Primacy LC 굿이어, Assurance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6단 CVT (무단) CVT (무단)
성능 최고시속 (km/h) 미발표 미발표 미발표
0 → 100km/h 가속 미발표 미발표 미발표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시승차 기준) 2014년 11월 18일 2014년 09월 22일 2014년 10월 15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0 → 60km/h 가속 4.02 초 4.05 초 4.37 초
0 → 100km/h 가속 8.63 초 8.19 초 8.56 초
휠 구동 출력 (hp/rpm) 155 / 6,000 152.99 / 5,760 160.13 / 6,000
휠 구동 출력 손실률 약 16.3 % (SAE기준) 약 15 % (SAE기준) 약 14.8 (SAE 기준)
휠 구동 토크 (kg.m/rpm) 20.2 / 4,400 19.30 / 5,760 21.37 / 5,000
휠 구동 토크 손실률 약 14.4 % (SAE기준) 약 21.2 % (SAE 기준) 약 14.52 % (SAE 기준)
냉각수 온도(℃) 평균 / 최대 미측정 / 미측정 미측정 / 미측정 미측정 / 미측정
흡기 온도(℃) 평균 / 최대 미측정 / 미측정 미측정 / 미측정 미측정 / 미측정
배기 가스 : 트렁크 (ppm) 미측정 미측정 미측정
배기 가스 : 실내 (ppm) 미측정 미측정 미측정
아이들 상태 (dBA) 약 41 약 40 약 42
80km/h 주행시 소음 (dBA) 약 58.5 약 61.5 약 62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값
다이나모

토요타, 캠리 2.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나모

닛산, 알티마 2.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나모

혼다, 어코드 2.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토요타, 캠리 2.5 닛산, 알티마 2.5 혼다, 어코드 2.4
0~10 km/h 0.64 초 0.79 m 0.55 초 0.74 m 0.66 초 0.84 m
0~20 km/h 1.17 초 3.01 m 1.11 초 3.09 m 1.32 초 3.64 m
0~30 km/h 1.85 초 7.77 m 1.83 초 8.09 m 2.10 초 9.02 m
0~40 km/h 2.54 초 14.53 m 2.55 초 15.09 m 2.85 초 16.28 m
0~50 km/h 3.28 초 23.76 m 3.29 초 24.35 m 3.62 초 25.89 m
0~60 km/h 4.02 초 35.10 m 4.05 초 35.99 m 4.37 초 37.30 m
0~70 km/h 4.99 초 52.73 m 4.93 초 51.85 m 5.22 초 52.70 m
0~80 km/h 6.17 초 77.24 m 5.93 초 72.70 m 6.17 초 72.55 m
0~90 km/h 7.40 초 106.35 m 7.02 초 98.46 m 7.29 초 99.09 m
0~100 km/h 8.63 초 138.70 m 8.19 초 129.37 m 8.56 초 132.67 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값

토요타, 캠리 2.5

461.5 Kg
(31.3 %)
290.5 Kg
(19.7 %)
461.0 Kg
(31.3 %)
260.0 Kg
(17.6 %)

총 1,473 Kg

62.6 : 37.4 51.1 : 48.9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5.02)

닛산, 알티마 2.5

427.5 Kg
(29.3 %)
311.0 Kg
(21.3 %)
430.0 Kg
(29.4 %)
293.0 Kg
(20.0 %)

총 1,461.5 Kg

58.7 : 41.3 50.5 : 49.5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2.11)

혼다, 어코드 2.4

464.5 Kg
(30.3 %)
314.5 Kg
(20.5 %)
461.0 Kg
(30.1 %)
292.0 Kg
(19.1 %)

총 1,532.0 Kg

60.4 : 39.6 50.8 : 49.2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3.02)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토요타, 캠리 2.5

앞좌석
41.5
차량중심부
41
윈드쉴드/대시보드
43.5
뒷좌석
43.5
약 41 약 58.5

* 측정단위 : dBA

닛산, 알티마 2.5

앞좌석
41
차량중심부
40
윈드쉴드/대시보드
43.5
뒷좌석
42
약 40 약 61.5

* 측정단위 : dBA

혼다, 어코드 2.4

앞좌석
43.5
차량중심부
42
윈드쉴드/대시보드
45.5
뒷좌석
44
약 42 약 62

* 측정단위 : dBA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