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최신뉴스

KG 모빌리티, 평택연탄나눔은행 후원금 전달 및 동참

2023-09-22 오후 12:53:19
KG 모빌리티(www.kg-mobility.com)가 평택시 관내의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 등 소외계층을 위한 ‘2023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에 참석해 후원금을 전달하고, 연탄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했다고 22일 밝혔다.

21일 오후 평택시 청담고등학교 미래관에서 열린 ‘2023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에는 KG 모빌리티 임직원을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등 7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 자리에는 평택연탄나눔은행 사업경과 보고, 격려사, 연탄기금 전달식 등의 순서로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발대식에서 KG 모빌리티와 KG 모빌리티 노동조합은 공동으로 기금을 조성해 소정의 금액을 평택나눔은행측에 전달한데 이어, KG 모빌리티 임직원과 노동조합은 발대식이 끝난 직후 관내에서 직접 연탄 배달을 진행하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정을 가졌다.

한편 평택연탄나눔은행은 KG 모빌리티 사내 봉사 동호인인 연탄길(대표 노덕호)과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민신문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지난 2007년 이후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연탄과 등유를 지원하고, 나아가 연탄보일러 수리와 교체사업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는 70가구 25,700장의 연탄을 지원했으며, 2020년부터 지난 3년간 285가구에 10만 2천장의 연탄을 배달하며 저소득층의 힘겨운 겨울나기에 힘을 보탰다.

한편, KG 모빌리티는 기업회생절차기간 중에는 잠시 중단됐지만, 지난 2012년부터 평택지역 중∙고∙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한마음장학회를 운영하며 지역 인재 개발과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지역교육기관과의 산학협력 체결과 교보재 기증을 포함해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하고 꾸준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G 모빌리티는 “지역의 대표기업인 KG 모빌리티가 경영 위기로 힘든 시기는 겪었지만, 지역사회와 평택시민들의 지지와 성원 덕에 빠르게 경영정상화가 이뤄지고 있다”라며 “KG 모빌리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답하고 소외계층에 관심을 가지며 지역과 함께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