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업계소식

모셔널, 신임 CSO에 현대자동차 출신 박세혁 선임

2023-09-20 오후 1:42:00
글로벌 자율주행 기술기업 모셔널(motional.com)은 현대자동차 출신 박세혁 상무를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박 CSO는 기업 전략, 프로젝트 관리, 제품 개발, 공급망 관리 분야에서 25년 이상의 경험을 갖고 있다. 그는 모셔널 미국 보스턴 본사에서 근무하며 기업 전략, 제품, 공급망 부문 등을 담당하게 된다.

박 CSO는 현대차ᆞ기아 연구개발본부 상무 겸 차량 프로젝트 매니저를 역임하는 동안 엔지니어링, 설계, 조달, 품질, 제조 등 각 부서를 이끌며 개발 전략, 목표, 로드맵을 구축했다. 또한, 그는 현대차ᆞ기아 기업 혁신 부문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 조직 내 혁신과 협업 강화를 위한 전략을 수립했다.

칼 이아그넴마(Karl Iagnemma) 모셔널 최고경영책임자(CEO)는 "자동차와 모빌리티 분야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갖고 있으며 기업 전략 최적화, 비즈니스 목표 가속화에 전문성을 갖춘 박세혁 CSO를 모셔널 경영진의 일원으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CSO 선임이 모셔널과 현대자동차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조직 간의 지식 공유를 촉진해 더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운송수단을 실현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 CSO는 모셔널 엔지니어링 및 사업 부서와 긴밀히 협력해 무인 카헤일링, 배달 서비스, 상업적 파트너십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모셔널의 미래 세대 자율주행 차량(AV) 개발을 포함한 사업 계획과 제품 전략을 주도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박세혁 모셔널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자율주행차는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 중 하나다. 모셔널과 함께하게 돼 매우 기대된다"며, "모셔널이 출시할 최초의 완전 무인 상용 서비스를 준비하면서 광범위한 배치가 가능한 안전하고, 경제적이며, 탑승자 친화적인 차세대 자율주행차를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모셔널 홈페이지(motional.com/new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