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타이어뉴스

한국앤컴퍼니, 여성 사외이사 선출

2023-03-17 오전 9:46:16
한국앤컴퍼니가 오는 29일 주주총회를 앞두고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여 이사회 구성의 다양성을 갖추겠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한국앤컴퍼니는 이사회 구성의 다양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민세진 동국대 경제학과 교수를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의결한 바 있다. 한국앤컴퍼니는 후보자가 지닌 전문성과 독립성이 기업 지배구조 개선에 기여해 기업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사회적 책임 강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결정으로 민세진 후보자가 사외이사로 선임될 경우, 첫 여성 사외이사가 탄생해 한국앤컴퍼니 이사회 구성원의 다양성 확대가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한국앤컴퍼니는 이번 이사 선임 건 외에도 이사회 중심의 경영으로 독립적 의사결정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이사회 운영 개선에 힘써오고 있다. 지난 주주총회에서도 박재완 성균관대 명예교수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하며 이사회 의장과 대표이사를 분리했으며, 이사회 내 위원장 역시 각 분야의 전문가인 사외이사로 선임해 이사회의 독립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작년 3분기에는 기업지배구조 관련 기관의 권고 사항을 반영한 ‘기업지배구조 헌장’도 제정했다. 또한, 주요 계열사를 포함한 한국앤컴퍼니그룹의 ESG 현황을 이사회에 보고해 ESG 중대성을 검토하고, 주요 비재무 리스크를 확인하는 프로세스를 마련하는 등 비재무지표인 ESG 개선을 위한 활동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한국앤컴퍼니는 기업지배구조 개선뿐 아니라 ESG 중요 분야인 사회(S) 부분에서도 지속적인 지역사회 상생활동 실천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2003년부터 사랑의열매와 연계해 지난해까지 약 136억 원의 기부를 진행하며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해온 바 있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작년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사랑의열매 대상' 기부분야 '행복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한국앤컴퍼니는 주주들을 위한 투자 정보 공개 확대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원활한 투자 정보 제공을 위해 영업(잠정)실적 공시(공정공시)를 시작했으며, 외국인 주주를 위한 영문공시도 개시했다. 투자 정보 공개 확대를 위해 홈페이지 개편도 완료해 주주들의 정보 접근성을 증대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들을 시행하고 있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