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토요타 RAV4 GR 스포츠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3.02.06 14: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AV4는 토요타의 대표 인기 모델이다. 미국에서는 캠리와 코롤라를 넘어서 승용차 판매 1위 자리를 수년째 유지 중일 정도. RAV4는 차량의 완성도는 뛰어나도 가족을 위하는 성격상 운전 재미는 어느 정도 희생할 수밖에 없었다. 그런 RAV4가 토요타의 GR 스포츠 튜닝을 통해 주행성능까지 업그레이드됐다.

디자인은 크게 바뀌지 않는다. 휠 아치와 사이드 몰딩, 도어 가니시 등을 피아노 블랙 처리로 마감해 조금 더 스포티한 멋을 더했다. 전면 그릴은 G-메시 패턴으로 변경되고 GR 배지도 부착된다.

블랙으로 마감된 휠은 19인치 크기가 사용된다. GR 모델만을 위한 전용 디자인이다.

실내도 큰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니다. 스티어링 휠, 바닥 매트 등에 GR 로고가 삽입된 정도. 시트는 몸을 잘 감싸도록 디자인됐는데, 동물을 살육하지 않은 인조가죽과 스웨이드 효과가 더해진 합성 가죽 소재가 사용됐다.

계기판은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10.5인치 크기가 사용된다. GR 스포츠 모델은 물론 2023년형 모델에 비상 조향 보조 시스템이 포함된 사전 충돌 방지 기능이 탑재된다. 여기에 GR SPORT 모델에는 전동 조절 및 메모리가 지원되는 앞 좌석 시트와 360도 전방위 카메라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GR 스포츠 모델의 주요 변경점은 서스펜션이다. 보다 단단한 스프링과 댐퍼 탑재로 직관적인 핸들링 성능과 매력적인 운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GA-K 플랫폼을 사용했기 때문에 SUV임에도 무게중심을 낮췄으면서 높은 차체 강성을 가졌다. 덕분에 새로운 서스펜션이 탑재됐음에도 편안한 감각을 느끼면서 향상된 핸들링 성능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RAV4에 운전 재미를 더한 RAV4 GR 스포츠는 유럽시장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두 GR 스포츠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RAV4의 추가로 토요타의 GR 스포츠 모델은 야리스, 야리스 크로스, 코롤라, C-HR, 하이럭스에 이어 종류가 더욱 다양해졌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