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디자인 어워드 2023 수상자 발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3.02.0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는 신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 2023(Lexus Design Award 2023)’의 최종 4개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파올라 안토넬리(Paola Antonelli), 카림 래시드(Karim Rashid), 사이먼 험프리스(Simon Humphries)으로 구성된 3명의 심사위원들은 63개국 및 지역을 대표하는 2,068개 출품작 중에서 수상자를 선정했다. 선정 기준은 예측성(Anticipate), 혁신성 (Innovate), 심미성(Captivate), 행복 증진(Enhance Happiness)으로 번영하는 사회와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렉서스의 기본 원칙에 입각했다.

● 박경호, 허예진의 제로백 (대한민국)

의류의 화학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수용성 세제 의류 포장지

● 파벨스 헤드스트룀(Pavels Hedström)의 포그-X (스웨덴, 덴마크 거주)

안개를 식수로 변환할 수 있는 이동식 확장형 보금자리

● 지아밍 리우(Jiaming Liu)의 프린트 클레이 가습기 (중국)

재활용 세라믹을 활용하여 3D 프린트된 무전력 가습기

● 템포러리 오피스(Temporary Office)의 터치 더 밸리 (싱가포르&캐나다, USA 거주)

시각 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물리적 환경 파악을 위한 3D 윤곽 프린팅 퍼즐

3개월간의 멘토링 프로그램은 1월 중순 첫 워크숍을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수상자들은 마르얀 판 아우벨(Marjan van Aubel), 조 다우쳇(Joe Doucet), 유리 스즈키(Yuri Suzuki), 수마이야 밸리(Sumayya Vally) 등 세계적인 크리에이터 4명과 협업한다. 협업 과정을 통해 수상자들은 아이디어를 다듬고 구체화시켜 시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렉서스는 멘토들과의 상호과정을 거쳐 발전시킨 시제품을 올봄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 2023의 생각을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올해는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People’s Choice Award)를 통해 대중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네 개의 수상작 중에서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디자인’에 부합하는 작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