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업계소식

토요타, 아시아와 세계 공개 강연 후원

2022-09-23 오전 9:30:48
한국토요타자동차가 후원하고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이 주최하는 ‘아시아와 세계(Asia and the World)’ 공개 강연이 22일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국제회의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되었다.

2004년부터 진행되어 온 서울대 국제대학원의 ‘아시아와 세계(Asia and the World)’는 급변하는 세계 속의 아시아 정세를 조망하고 각국에 대한 이해 증진을 도모하는 공개 학술 강연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개 강연에는 2006년~2007년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협상 당시 미국 측 수석대표를 맡았던 웬디 커틀러 전 미국무역대표부(USTR) 부대표이자 현 아시아소사이어티 정책연구소(ASPI) 부소장을 초청하여 『미국 통상 정책의 최신 동향과 한미 경제 협력의 도전 과제』라는 주제로 실시되었으며, 유명희 전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현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객원교수)이 주재하고 정철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토론을 맡아 국제 통상 환경의 변화 속에서 한미 경제 협력이 직면한 현안을 진단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한국 사회에서 사랑받는 기업시민이 되기 위하여 인재 육성을 중심으로, 대한장애인탁구협회, 세종 꿈나무 오케스트라, 자동차기술대학 산학협력프로그램 T-TEP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아시아와 세계(Asia and the world)’ 국제 학술교류 프로그램에는 2004년부터 올해까지 누적 약 21억 원에 달하는 금액을 후원해 오고 있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