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루나틱 폴리시’, ‘2022 굿디자인 어워드’ 우수 디자인 수상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2.09.22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스원(https://bullsone.com)의 프리미엄 디테일링 브랜드 ‘루나틱 폴리시(LUNATIC POLISH)’가 2022 굿디자인 어워드(2022 Good Design Awards)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우수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최근 2년 이내에 생산되었거나 출시가 확정된 상품 디자인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수상작을 선정하며,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상품에 한해 정부 인증마크인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한다.

루나틱 폴리시는 달(LUNA)이 주는 차갑고 시크한 이미지를 디자인에 녹여냈다. 특히 달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엠블럼, 거품에서 착안한 기하학적 라인과 컬러, 달의 분화구를 모티브로 한 용기의 그립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제품 라벨 상단에 포인트 컬러를 적용해 소비자가 제품의 카테고리를 보다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으며, 한 손으로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도록 그립감을 높이는 사용자 경험(UI) 중심의 용기 형태를 고안했다.

루나틱 폴리시 디자인 담당자 박민주 프로는 “불스원은 프리미엄 세차 문화 발전에 도움이 되면서 고객 중심의 디자인까지 잡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에서 루니틱 폴리시의 디자인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특별한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