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월드뉴스

EQC 대체할 EQE SUV 실내... 이렇게 생겼다

2022-08-16 오후 4:21:33
메르세데스-벤츠가 EQE의 SUV형 모델인 EQE SUV의 실내 모습을 공개했다. 기함급 전기 SUV인 EQS SUV의 하위 모델이자 향후 단종될 EQC의 바통을 이어받아 벤츠 전기 SUV 라인업의 중심을 잡을 예정이다.

하이퍼아날로그(hyperanalogue)라는 이름의 테마를 바탕으로 하는 EQE SUV의 실내 모습은 사실상 EQE 세단과 동일하며 EQS부터 시작했던 디자인이 거의 동일하게 적용됐다. 3개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MBUX 하이퍼스크린을 통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제트 터빈에서 영감을 얻은 송풍구 디자인도 그대로 유지됐다.


실내 색상의 다양화가 이뤄졌다. 발라오 브라운(balao brown), 네바 그레이(neva grey) 가죽 색상을 비롯해 총 5가지 가죽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알루미늄의 시원함과 목재의 따뜻함을 갖춘 신소재도 실내에 사용된다.


파워유닛은 EQE 세단의 것을 유지할 것으로 알려졌다. 기본형 모델은 90kWh 배터리와 288마력의 전기모터 조합으로 움직인다. EQE SUV 43 4MATIC 모델은 2개의 모터를 탑재해 469마력과 87.5kgf·m의 토크를 만들어낼 예정이다.

EQE 53 4MATIC+에 탑재된 전기모터가 EQE SUV에도 사용될 가능성이 높다. 세단형 모델에서는 617마력과 96.9kgf·m의 토크를 만들어낸 바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고급 전기 SUV로 자리할 EQE SUV는 오는 10월 16일 공개 예정이다.




오토뷰 | 김선웅 기자 (startmotor@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