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업계소식

일렉트로비트, 업계 최초 차량 내 통신 위한 고성능 이더넷 스위치 펌웨어 출시

2021-12-02 오전 11:54:15
글로벌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일렉트로비트(https://www.elektrobit.com)가 안전한 고성능 차량 내 통신이 가능한 자동차 이더넷 스위치 펌웨어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EB zoneo SwitchCore는 주요 하드웨어 기업의 스위치에 적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시판 중인 전기차에도 이미 장착되어 있어 자동차 제조업체와 공급업체의 차세대 차량 생산에 필요한 진보된 고대역폭 통신 시스템 개발을 보다 용이하게 한다.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에 있어 전기차,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자율주행 차량에서 센서, 제어장치 및 인터페이스 데이터 라우팅에 필요한 고대역폭 통신과 빠른 데이터 처리량을 지원하는 전자 네트워크 개발은 공통된 과제다. 자동차 이더넷 스위치는 이러한 새로운 시스템의 근간이 된다. 스위치는 소수의 고성능 컴퓨터로 구동되는 고도로 중앙 집중된 현재의 아키텍처에서 분산되고 구역화된 미래의 아키텍처에 이르기까지 네트워크의 전자제어장치(ECU)에서 핵심 역할을 담당하며 그 영역을 더욱 넓히고 있다.

EB zoneo SwitchCore는 자동차 이더넷 스위치에 인텔리전스 레이어를 추가한 펌웨어로, 차량의 확장성, 안전, 보안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네트워크 기능의 처리를 지원한다. 또한, 고급 네트워크 관리와 라우팅, 게이트웨이, 방화벽, 네트워크 침입 탐지와 방지 시스템 같은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EB zoneo SwitchCore는 마벨과 같은 선도적 제조업체들의 스위치에 적용 가능하다. 일렉트로비트 펌웨어는 이번에 새롭게 발표되었지만, 마벨 스위치가 탑재된 주요 양산 차량라인을 위한 아키텍처에 이미 장착되고 있다.

윌 추(Will Chu) 마벨 자동차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일렉트로비트와 협업해 이더넷 스위치에 ‘스마트’한 펌웨어를 추가함으로써 시장 출시를 가속화할 수 있다. 일렉트로비트와 마벨의 협업은 클라우드, 캐리어, 자동차 네트워크가 함께 매끄럽게 작동하고, 스마트한 소프트웨어 차량 확산을 가능케 함으로써 자동차 산업발전에 기여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EB zoneo SwitchCore 및 EB zoneo VSwitch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EB zoneo 솔루션 페이지(https://www.elektrobit.com/products/ecu/eb-zone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