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신차뉴스

로터스, 미드십 스포츠카 에미라(Emira) 퍼스트 에디션 출시

2021-10-26 오전 10:25:40
로터스 공식 수입사 ㈜엘케이오토는 미드십 스포츠카 에미라의 퍼스트 에디션을 국내 최초로 공식 출시하고 계약을 진행한다고 26일(화) 밝혔다.

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은 로터스가 2019년 공개한 전기 하이퍼카 이바야(Evija)의 디자인을 계승했다. 날렵하게 다듬어진 프론트 엔드와 유려한 루프 실루엣, 보닛 상단 헤드램프에서 시작된 날카로운 선이 두 겹의 층을 만들며 강렬한 인상을 보여준다.

전면에서 후면으로 연결되는 라인은 부드럽지만 날렵한 이미지를 뽐내고 전체적으로 공기 역학을 고려했다.


후면에는 날렵한 스타일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고성능 모델을 떠올리게 하는 엔진 커버가 존재감을 더한다. 여기에 20인치 초경량 V-스포크 단조 알로이 휠이 장착돼 고급스러운 투톤 마감의 다이아몬드 컷팅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실버 또는 글로스 블랙 버전이 무료 옵션으로 제공되며, 2피스 브레이크 디스크는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과 함께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의 색상은 지난 7월 새롭게 공개한 세네카 블루를 포함해 마그마 레드, 헤델 옐로우, 다크 버던트, 섀도우 그레이, 님버스 그레이 등 총 6가지의 유니크한 색상 중 운전자의 니즈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2022년에는 더 많은 컬러가 추가될 예정이다. 하부 블랙팩은 기본으로 장착돼, 프론트 범퍼 에어 블레이드,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실 및 리어 디퓨저 모두 유광 블랙으로 마감되어 있다.


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의 인테리어는 로터스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아우르는 깔끔한 스타일과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된 트렌디한 요소가 공간을 조화롭게 완성했다. 인테리어 소재는 추가 비용 없이 나파 가죽(레드, 블랙, 그레이, 탠)과 알칸타라 가죽(레드, 옐로우, 그레이 스티칭)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광택 크롬으로 마감된 피니셔, 화이트 인테리어 무드 라이트닝 그리고 로터스 브랜드 특유의 실 킥 플레이트가 프리미엄 룩을 완성한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은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인 다수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먼저,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블루투스와 USB/12V 소켓 등이 적용되어 스마트기기와의 호환성을 높였다. 운전석에는 시트와 사이드 미러 포지션을 운전자 체형에 맞춰 2개까지 저장할 수 있고, 열선 내장 시트도 세부 조절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영국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KEF와 협력해 개발한 10채널/340W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과 디지털 라디오(DAB), 실내온도 조절 장치, 크루즈 컨트롤, 키리스 스타트와 드라이브 모드 등 다양한 편의장치가 적용됐다.

모든 편의 기능은 중앙에 장착된 10.25인치 터치 스크린을 통해 조작 가능하며, 운전자는 다기능 스티어링 휠 앞에 위치한 12.3인치 TFT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를 통해 운전 중에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전장 4412mm, 전폭 1895mm, 전고 1225mm의 형태로 스포츠카를 완성하고 휠베이스 2575mm로 운전에 최적화된 공간을 확보했다. 이를 위해 새로 개발한 경량 알루미늄 섀시 기술이 적용된 플랫폼으로 제작하고 공차중량 1405kg으로 경량화도 이뤄냈다. 경쟁모델로 꼽는 포르쉐 카이맨(1460kg)과 포르쉐 718 박스터(1495kg) 등의 모델과 비교해도 가장 가볍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의 엔진은 3.5리터 슈퍼차져 V6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42.8kgf.m의 성능으로 100km/h까지 가속시간은 4.3초에 불과하다.

엔진은 두 좌석 뒤 중간에 장착돼 밸런스를 극대화하고 유압식 파워 어시스턴트 스티어링 휠과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기어 변속 메커니즘을 갖춘 6단 수동변속기와 결합됐다. 옵션으로 패들시프트가 포함된 6단 자동변속기로 선택 가능하며 성능은 최대토크 43.8kgf.m으로 향상돼 100km/h까지 가속시간은 4.2초로 단축된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에는 3가지 옵션 패키지가 추가로 포함되어 있다. 먼저 드라이버 팩은 Goodyear Eagle F1 수퍼 스포츠 타이어가 장착된 투어 또는 스포츠 서스펜션,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가 장착된 스포츠 서스펜션 중 선택할 수 있다.

디자인 팩은 프라이버시 글라스, 스포츠 페달, 블랙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브레이크 캘리퍼를 선택할 수 있다. 브레이크 캘리퍼는 블랙, 레드, 옐로우, 실버 총 4가지 컬러 중 선택 가능하다. 컨비니언스 팩은 전방 주차 센서, 후방 카메라, 에어로 블레이드가 있는 우천 감지 와이퍼, 오토 디밍 미러, 러기지 네트가 포함된다.

추가 비용으로 패들시프트가 있는 6단 자동변속기(450만원)와 블랙팩(루프/ 캔트레일/ 미러 후면/ 후면 로터스 배지/ 배기 피니셔 도색, 300만원)은 운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의 기본 가격은 142,000,000원(VAT 포함)부터 시작하며,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lotuscars.com/) 또는 로터스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