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월드뉴스

1억 4천만원짜리 어린이용 장난감 자동차? 애스턴마틴 DB5 007 에디션

2021-09-27 오전 10:24:26
애스턴마틴, 007시리즈 제작사 이온프로덕션(Eon Productions), 주니어용 차량 전문 업체인 더리틀카컴퍼니가 공동으로 ‘애스턴마틴 DB5 주니어 노타임투다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공개했다.

개봉을 앞둔 신작 영화를 통해 본드카의 전설인 ‘애스턴마틴 DB5’의 귀환을 기념하며 개발됐으며, 총 125대만 한정 판매된다.

주니어카로 개발하기 위해 실제 DB5는 3D 스캐너로 디지털 데이터를 먼저 구축한후 제작됐다. 영화 속 다양한 기능도 재현했다.


모든 장치는 조수석 도어의 숨겨진 스위치 패널을 통해 작동된다. 버튼을 누르면 헤드라이트는 뒤로 들어가며 총성과 섬광 효과가 포함된 기관총이 등장한다. 영화 속 회전식 번호판은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되며 추적자로부터 벗어나게 해주는 연막 생성 장치까지 탑재됐다. 이외에도 숨겨진 비밀도 있다.

실물 차량의 2/3 크기로 제작된 DB5 주니어 모델은 전기 파워트레인을 통해 구동된다. 약 20마력의 출력은 주행 가능 거리 80마일(128.7km), 최고 속도 45mph(72.4km/h)의 성능을 발휘한다.


변화된 파워트레인에 맞춰 전통적인 스미스 인스투르먼트(Smiths Instruments)의 오일 관련 게이지는 배터리 잔량대비 주행 가능 거리와 모터의 온도를 모니터링 하는 등 일부 요소는 현대적으로 재해석됐다.


영화 속 DB5와 달리 컨버터블 모델로 설계됐다. 시트는 어린이와 성인이 나란히 앉을 수 있다. 퀵 릴리스 스티어링 휠은 운전자의 신속한 탑승과 하차가 용이하며 브렘보 디스크 브레이크는 회생 제동 기능을 포함한다. 빌스테인의 댐퍼와 코일오버 스프링은 실물의 2/3 크기에 맞게 설계됐다.

애스턴마틴 DB5 주니어 노타임투다이 리미티드 에디션의 판매 가격은 90,000 파운드다. 한화 약 1억 4천만원이 넘는 가격이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