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프리뷰

진짜 마지막일까?... 닛산, GT-R T-스펙 공개

2021-09-16 오후 4:52:04
닛산이 고성능 스포츠카 GT-R에 ‘T-스펙(T-spec)’ 에디션을 공개했다. T-스펙은 한정 수량만 판매된다.



T-스펙만을 위한 외관 색상이 추가된다. 밀레니엄 제이드(Millennium Jade)와 미드나이트 퍼플(Midnight Purple)이라는 이름의 전용 색상이 적용된다. 이중 밀레니엄 제이드는 R34 GT-R V-스펙 II Nur 버전에 적용된 바 있다. 당시 일본 내수시장에서만 제공됐지만 이제는 북미시장에서도 밀레니엄 제이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외관 색상 이외에 전면에는 GT-R 트랙 에디션(Track Edition)에 적용된 와이드 전륜 펜더가 적용된다. 휠은 RAYS의 알루미늄 단조 휠을 사용하며, 금색으로 마감된다. 리어 윙은 카본으로 제작된 사양이 부착된다.


이외에 외관과 동일한 색상으로 마감되는 사이드미러, 블랙 색상의 엔진 후드의 공기 배출구, 그릴 측면에 ‘T-spec’ 배지가 추가된다. 보다 높은 제동성능 발휘를 위해 GT-R 니스모(NISMO)에 탑재된 카본-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이 추가된다.


실내는 모리 그린(Mori Green)이라는 이름의 색상으로 마감돼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시트는 세미 아닐린 가죽이 사용됐으며, 스웨이드, 알칸타라 등 고급 소재가 시트, 도어, 헤드라이너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됐다. 실내에도 ‘T-spec’ 배지가 부착돼 존재감을 높이도록 했다.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없다. V6 3.8리터 트윈터보 엔진은 565마력과 64.7kgf·m의 토크를 발휘한다. 후륜에 자리한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아테사 E-TS(ATTESA E-TS) 4륜 구동 시스템 등으로 높은 동력성능을 노면에 전달한다.


GT-R T-스펙의 정확한 판매 대수는 공개되지 않았다. 판매는 올해 말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가격은 138,490달러(약 1억 6230만 원)다. 함께 판매되는 GT-R 니스모 스페셜 에디션(GT-R NISMO Special Edition)의 가격은 215,690달러(약 2억 5280만 원)이다.







오토뷰 | 김선웅 기자 (startmotor@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1개가 있습니다.
  • 아슈 님 (ashu****)

    골다공증 걸린 사골뼈 이제 그만좀 우려먹었으면 하네요.. 불쌍합니다...ㅠㅠ

    2021-09-17 오후 01:07(106.*.*.146)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