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클래스 전기차 버전 나온다 ... 메르세데스-벤츠 EQE 티저 공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1.07.3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E-클래스급에 해당하는 전기차 EQE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현재까지 벤츠가 공개한 전기차는 EQC를 시작으로 EQV, EQA, EQB, EQS까지 총 5개 모델이다. EQE까지 추가되면 소형급부터 대형급, 나아가 미니밴 모델까지 전기차 라인업이 완성된다. 여기에 EQS의 전기차 버전, 마이바흐 버전, EQ 모델에서 파생된 다양한 AMG 버전도 추가될 예정이다. 사실상 모든 라인업에 전기차 모델을 두겠다는 것이 메르세데스-벤츠의 공약을 지켜가는 셈.

이미지 속 EQE는 E-클래스 보다 EQS에 가까운 모습을 하고 있다. 특히 윈드실드부터 트렁크까지 이어지는 부드러운 유선형의 라인이 눈에 띈다. EQS에서 0.20Cd의 공기저항 계수를 보여준 만큼 EQE에서도 상당 수준의 저저항 수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티저 이미지 속 EQE는 독특한 형태의 리어램프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입체적인 조명과 더불어 EQ 브랜드만의 특징인 좌우를 연결하는 가로줄 디자인도 갖추고 있다. 부풀어 오른 전륜 펜더와 후륜 펜더도 눈길을 끄는 요소.

실내도 EQS와 유사한 분위기를 보여준다. MBUX 하이퍼 스크린이 탑재된 것을 예상할 수 있으며, 간결하면서 미래 지향적인 인테리어를 갖췄음을 알 수 있다.

EQE는 배터리와 모터 출력에 따라 다양한 버전이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2개의 모터를 활용해 400마력 전후와 78kgf·m의 토크를 발휘하는 사양부터 AMG 모델은 500마력 이상을 발휘할 예정이다.

EQ 브랜드의 중심 역할을 할 EQE는 오는 9월 독일에서 개최되는 IAA(Internationale Automobil-Ausstellung)를 통해 공개를 앞두고 있으며, 2022년 유럽 시장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