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바흐, EQS SUV 티저... 사치의 절정형 전기 SUV?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1.07.2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마이바흐 브랜드로 출시될 전기차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미지 속 차량은 레드 컬러와 블랙 컬러를 함께 사용한 투-톤 색상으로 마감한 모습이다. D-필러에 마이바흐 엠블럼이 자리하고 있으며, 독특한 패턴을 보이는 리어램프도 확인할 수 있다. 후면 일부 모습을 봤을 때 해당 모델이 SUV로 개발됐다는 것도 예상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공개할 모델은 EQS의 SUV 버전이며, 이중 최고급 모델인 마이바흐 버전으로 알려졌다.

티저 이미지 이외에 세부적인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다. 대신 EQS SUV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많은 요소를 EQS와 공유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용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돼 100kWh 이상의 배터리를 갖췄을 뿐만 아니라 높은 효율의 충전과 에너지 회수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 밖에 전용 내비게이션, 56인치 MBUX 하이퍼 스크린 등 다양한 기술도 탑재될 예정이다.

특히 마이바흐 브랜드에는 특화된 서스펜션 기술과 고급스러운 실내 소재가 사용될 예정인 만큼, 일반 EQS 대비 어느 정도 차별화가 이뤄질지도 궁금증을 키우는 대목이다. 또한 현재 EQS는 700마력 이상의 고성능 모델도 추가될 예정이며, 이러한 사양이 SUV 모델에도 적용될지 여부도 관심이 높아진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는 2025년부터 모든 벤츠 모델에 전기차 버전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