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3세대 디스커버리 페이스리프트 출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1.06.21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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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21일 프리미엄 7인승 패밀리 SUV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를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최근 선언한 4P(Product·Price·Powertrain·PIVI Pro) 전략에 맞춰 부분 변경을 거친 뉴 디스커버리는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이 적용된 인제니움 3.0리터 I6 디젤과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IVI Pro를 탑재하고 디자인과 편의 사양까지 업그레이드하면서 가격 변동폭은 최소화했다.

외관은 리어램프, 앞/뒤 범퍼 하단, 에어 인테이크, 그릴, 휠, 사이드 벤트 등에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돼다. 시그니처 LED 헤드라이트와 헤드램프 형상을 따라 가로로 이어지는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을 적용해 와이드한 느낌을 살리는 동시에 스포티한 패밀리 SUV의 존재감을 강조했다.

실내는 기능성, 편안함, 장인 정신, 소재 등이 개선됐다. 새롭게 설계된 센터 콘솔에는 48% 더 커진 11.4인치 풀 HD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IVI Pro, 조명식으로 변경된 버튼, 토글 방식의 새로운 기어 셀렉터 등이 장착됐다.

기존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개선한 새로운 2열 시트는 인체 공학적 설계로 안정감과 부드러운 착좌감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B-필러에 위치했던 에어 벤트를 센터 콘솔 뒤쪽으로 이동해 2열의 공기 흐름은 2배 이상, 차량 내부 전체의 공기 흐름은 약 27% 개선했다.

경량 알루미늄으로 설계된 신형 인제니움 3.0리터 I6 디젤 엔진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이 적용돼 제동 과정에서 생성된 에너지를 회수해 엔진 구동을 지원한다. 이로 인해 연비 개선과 배기가스 저감을 실현하고 엔진은 더 정교하고 부드럽게 작동한다. 또 트윈 터보차저, 정밀 연료 분사 시스템, 저마찰 설계 등 랜드로버의 고도화된 엔진 기술이 다양하게 적용돼 탁월한 드라이빙 성능과 효율성을 보장한다. 또한, 유로 6d-파이널 및 질소산화물(NOx) 배출 규제가 적용된 까다로운 RDE2(실도로주행 조건2) 기준을 충족한다.

인제니움 3.0리터 I6 디젤 엔진을 장착한 뉴 디스커버리 D250은 최고 출력 249마력, 최대 토크 58.1㎏·m의 힘을 내며,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8.1초에 도달한다. D300은 최고 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66.3㎏·m의 한 차원 높은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단 6.8초면 충분하다.

P360 모델에 탑재된 신형 인제니움 3.0리터 I6 가솔린 엔진 역시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이 탑재돼 빠른 가속력 및 응답 속도와 더불어 높은 효율성을 갖췄다. 이를 통해 뉴 디스커버리 P360은 최고 출력 360마력, 최대 토크 51㎏·m에 정지상태에서 100㎞/h 가속시간은 6.5초로 우수한 성능을 낸다.

뉴 디스커버리에는 전 모델에 4코너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를 기본으로 탑재된다.

랜드로버의 특허기술인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 내리막길 주행 제어장치, 드라이빙 &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 락 시스템(D300 모델 적용) 등이 적용됐다. 3D 서라운드 카메라,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ClearSight Ground View), 도강 수심 감지 기능(Wade Sensing) 등 최첨단 기술까지 결합해 주행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뉴 디스커버리는 총 네 개 트림으로 판매되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다음과 같다.

- D250 S : 8680만원

- D250 SE : 9500만원

- D300 HSE : 1억 990만원

- P360 R-Dynamic SE : 1억 1340만원(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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