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최신뉴스

테슬라, DC콤보 충전 어댑터 출시 연기

2021-06-17 오후 7:16:01
테슬라는 국내 다수의 충전기에 적용되는 DC콤보 타입의 충전기 어댑터를 상반기 내 출시할 예정이었다. 테슬라 모델을 급속충전하려면 자체 충전 시설인 슈퍼차져를 이용해야 하는데, 충전기가 많지 않다. 특히나 엄청난 판매량을 감안할 때 슈퍼차져는 숫자는 턱없이 부족하다.

충전규격은 몇가지로 나뉘는데 DC콤보, AC단상, AC3, DC차데모 등이 대표적이다. 국내 시장에서 중심을 잡고 있는 충전기 규격은 DC콤보 타입으로 통한다. 미국 및 유럽의 표준 규격으로 국내 현대, 기아차를 비롯해 다수의 전기차들이 이 규격을 따른다. 그리고 이 충전 규격에 테슬라 전기차를 충전하려면 별도의 연결 어댑터가 있어야 한다.

물론 차데모(CHAdeMO) 어댑터를 사용하는 충전법도 있지만 점차 DC콤보 충전기가 늘어가는 터라 테슬라 소비자들은 DC콤보 타입의 어댑터가 하루빨리 출시되길 기다리고 있었다.

DC콤보 타입의 어댑터가 출시되면 테슬라 소비자들도 한층 여유로운 환경에서 충전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출시 연기 외에 정확한 발표 시기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테슬라코리아는 하반기께나 DC콤보용 어댑터를 내놓을 전망이다.

한편 테슬라코리아는 5분 충전으로 120km를 달릴 수 있는 신형 슈퍼차저 충전기를 27곳에 설치할 계획이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