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신차뉴스

푸조, 7인승 SUV 5008 페이스리프트 출시

2021-06-01 오전 10:54:36
푸조가 6월 1일(화), 7인승 SUV 5008의 부분 변경 모델 ‘뉴 푸조 5008 SUV’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뉴 푸조 5008 SUV는 푸조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해 더욱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외부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 및 적재공간, 레벨 2 수준으로 향상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 유로6d를 충족하는 친환경 고효율 파워트레인이 주요 특징이다.


뉴 푸조 5008 SUV는 푸조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적용됐다. 전면부는 차체 및 헤드램프와의 연결성을 강조한 일체형 프레임리스 그릴을 적용했다.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새로운 푸조의 시그니처 주간주행등(DRL)을 적용했으며, 안개등을 포함한 새로운 디자인의 풀 LED 헤드램프를 탑재했다. 범퍼 하단의 양 끝에는 유광 블랙으로 강조된 사이드 스쿱을 적용했다. 보닛 중앙에는 ‘5008’ 엠블럼을 추가했다.

사자의 발톱 자국을 형상화 한 3D LED 리어 램프는 보다 입체적인 형태로 변화했으며 스모키 글라스로 마감했다. 또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LED 시퀀셜 방향지시등을 새롭게 적용했다.


아이-콕핏(i-Cockpit®) 인테리어의 기능성과 고급스러움은 유지했다. 콤팩트한 사이즈의 더블 플랫 스티어링 휠,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8인치 터치스크린, 항공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은 토글 스위치 등이 조화를 이룬다. 알칸타라 가죽 시트(GT 적용)는 스티치 패턴이 더욱 세련된 형태로 변화했으며, 고급 나파 가죽 시트(GT 팩 적용)가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개폐 가능한 파노라믹 선루프, 핸즈프리 테일게이트, 애플 카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 등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편의 사양을 풍부하게 탑재했으며, 2열 접이식 테이블, 윈도우 블라인드와 같은 가족 탑승객들을 위한 사양도 갖추고 있다. 또한 GT 팩 트림의 경우 FOCAL® 프리미엄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된다.

2열 시트는 등받이 각도를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1 :1 :1로 폴딩이 가능하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기본 237리터로 3열 시트를 접으면 952리터, 3열 시트를 탈거하고 2열 시트까지 접을 경우 2,150리터라는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 공간을 갖춘다. 또한 조수석 시트까지 접으면 최대 3.2m의 긴 적재물도 실을 수 있어, 캠핑, 레저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다.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은 강화했다. 전방 차량과의 거리 유지는 물론 정차와 재출발까지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스톱앤고(ACC with Stop & Go)’,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PA)’을 더했다.

이 외에도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LKA),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ABSD), 어드밴스드 비상 제동 시스템(AEBS),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HBA)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갖췄다.


뉴 푸조 5008 SUV는 1.5리터 BlueHDi, 2.0리터 BlueHDi 두 가지 디젤 엔진으로 구성된다. 1.5 BlueHDi은 알뤼르, GT 트림에, 2.0 BlueHDi 엔진은 GT 팩 트림에 탑재된다. 2.0리터 BlueHDi 엔진 모델은 7월 중 후속 출시할 계획이다.

신형 BlueHDi 엔진은 유로 6d수준으로 강화된 질소산화물(NOx) 등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며,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은 1.5리터, 2.0리터 BlueHDi 엔진 모두 126g/km로 기존보다 각각 6.7%, 14.9% 개선됐다. 공인 연비는 1.5 BlueHDi 엔진이 복합 14.9 km/ℓ로 기존 모델(복합 14.0 km/ℓ) 대비 6.4% 향상됐으며, 2.0 BlueHDi 엔진은 복합 15.0 km/ℓ로 기존 모델(복합 12.9 km/ℓ) 대비 16.2% 향상됐다.

엔진 성능은 1.5 BlueHDi 엔진이 최고출력 131마력(3,750rpm), 최대토크 30.61kg•m(1,750rpm), 2.0 BlueHDi 엔진이 최고출력 177마력(3,750rpm), 최대토크 40.82 kg•m(2,000rpm)로, EAT8 8단 자동변속기(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와 맞물려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드라이브 모드는 표준, 스포츠, 에코 3가지 일반 주행 모드부터 눈(Snow), 진흙(Mud), 모래(Sand) 모드 등 다양한 노면에 대응할 수 있는 그립 컨트롤 모드까지 총 6가지로, 기존 다이얼 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었던 그립 컨트롤 주행 모드를 하나의 드라이브 모드 버튼으로 통합해 조작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뉴 푸조 5008 SUV는 뉴 푸조 3008 SUV와 동일하게 새로운 푸조의 트림 체계가 적용됐다. 기존 ‘알뤼르’, ‘GT’ 트림은 그대로 유지하고 ‘GT 라인’ 트림은 삭제했으며, 최상위 트림인 ‘GT 팩’을 새롭게 추가했다. 뉴 푸조 5008 SUV는 ‘알뤼르’, ‘GT’ 2개 트림을 먼저 출시하고, ‘GT 팩’ 트림은 7월 중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알뤼르 트림 가격은 4761만원, GT 트림은 4979만원, GT 팩 트림은 5710만원이다. (*개소세 인하분 반영 가격, VAT 포함)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1개가 있습니다.
  • 끌로둥 님 (mys2****)

    푸조를 너무 좋아하지만 출력이 너무 아쉬운...

    2021-06-01 오후 03:47(121.*.*.251)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