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신차뉴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5세대 덤프 뉴 아록스 선보여

2021-05-11 오후 12:06:56
다임러 트럭 코리아(대표이사 조규상)가 5세대 덤프, 뉴 아록스를 국내에 선보인다.

지난 2020년 9월 출시된 5세대 트랙터, 뉴 악트로스에 이어 새롭게 출시되는 메르세데스-벤츠 5세대 덤프, 뉴 아록스에는 덤프 고객들의 실질적인 니즈를 반영하여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효율 개념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에 따라 총 운송 효율(Total Transport Efficiency: TTE) 극대화를 추구, 고객의 수익 확보에 기여하고자 했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신제품 출시에 앞서 4월 29일(목) 모든 메르세데스-벤츠 덤프 트럭 고객(기존 고객 및 신차 고객)이 제품의 실질적인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뉴 아록스 덤프 Perfect Change 3 캠페인을 선보였다.

조규상 대표는 “메르세데스-벤츠 5세대 덤프, 뉴 아록스는 지난 5년 간 국내 덤프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다양한 혁신 사양 외에도 정비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보증 기간과 유지관리 정비 혜택을 기본 제공하는 등 제품과 서비스가 모두 새로워진 신차”라며 “고객들이 뉴 아록스 덤프를 직접 경험해 보면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눈에 띄는 혁신 사양 외에도 안전성과 승차감, 내구성, 효율성뿐 아니라 세심한 유지 관리 등 보이지 않는 곳까지 신차의 변화를 체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5세대 덤프, 뉴 아록스에는 기존의 사이드 미러를 대체하는 미러캠(MirrorCam), 스마트 운전 공간 멀티미디어 콕핏 등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최첨단 사양과 최적의 효율성을 제공하는 공기역학 기술 및 연비 절감 테크놀로지, 국내 독특한 덤프 트럭 운송 환경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메르세데스-벤츠 MPS 3 최고급형 변속기 모델이 적용된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뉴 악트로스에 이어 국내 덤프 트럭 최초로 미러캠을 5세대 덤프, 뉴 아록스에도 기본 장착하였다. 미러캠은 사각지대가 획기적으로 제거된 측후방 시야와 야간, 악천후에도 뛰어난 안전성, 도로 운행에서 다양한 보조 기능을 자랑한다. 또한, 기존의 사이드 미러를 대체하는 컴팩트한 디지털 카메라는 유연성 구조로 거친 환경에서도 파손 위험이 적고 공기 저항을 크게 낮추어 연료 소모도 최대 약 1.3%(복합 도로, 다임러 트럭 측정 기준)까지 추가로 줄여 주는 등 다양한 장점을 제공한다.

뉴 아록스에 적용된 친환경 Euro VI 2세대 엔진은 1세대 엔진 대비 3%(최대, 다임러 트럭 측정 기준) 향상된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며 새롭게 설계된 고성능 터보차저 기술로 저단에서도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또, 친환경 엔진은 공기 역학 성능을 극대화한 차체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어 최상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특히, 덤프에 새로 적용된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PS 3) 변속기는 한국의 독특한 덤프 트럭 운송 환경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기어비를 최적화해 오프로드와 저속에서는 강력한 토크를 발휘하고, 고속 주행 시에는 오버 드라이브 기능으로 탁월한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는 한편, 내구성을 자랑한다.


이번 메르세데스-벤츠 5세대 덤프, 뉴 아록스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강력한 내구성이다.

최적화된 기어비를 제공하는 신적용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PS 3) 변속기와 내경이 140mm로 증대된 고강도 프로펠러 샤프트, 그리고 동력을 효율적으로 휠에 배분하며 감속비를 제공하는 파이널 드라이브는 핵심 동력 계통의 효율성뿐만 아니라 내구성까지 크게 높였다.

아울러, 뉴 아록스는 극한의 작업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덤핑 작업 능력을 제공한다. 고강성 프레임 장착으로 고중량 적재 시에도 안정성이 뛰어나고, 동급 최강성 덤핑 실린더(동급 최대 내경 149mm)와 강화된 고강도 덤핑 실린더 크래들을 적용하여 실린더 비틀림 현상을 방지하고 험한 환경에서도 뛰어난 작업 안전성과 주행 성능, 탁월한 내구성을 제공한다.

한편, 내구성이 탁월한 하독스 소재의 뉴 아록스의 적재함은 저중심 설계로 적재 시에도 주행 안정성이 뛰어나며,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알루미늄 사이드 스커트를 장착하여 외관이 미려 하면서도 작업 중 낙석 등에 의한 측면 파손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메르세데스-벤츠 5세대 덤프, 뉴 아록스에는 그동안 덤프 트럭에서는 보기 드물었던 첨단 안전 사양을 새롭게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에서만 선보이는 업계 유일의 보행자 인식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5(ABA 5)가 장착되었으며, 이 외에도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S), 전자식 주행 안정 프로그램(ESP)뿐 아니라 우천 시 안전 운전을 도와주는 레인 센서 와이퍼, 주변 악조건에서도 명확한 시인성을 제공하고 유지 보수 비용 절감에도 기여하는 LED 테일 램프 등 첨단 안전 시스템이 장착되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5세대 덤프, 뉴 아록스에는 혁신적인 보조 제동 기술인 고성능 엔진브레이크(HPB)가 적용되었다. 고성능 엔진브레이크(HPB)는 유지 관리 및 정비 부담을 크게 낮추어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일반 승용차 최고 출력 수준의 최대 150마력의 추가 제동력을 제공하여 총 제동력을 약 558마력까지 확대함으로써 최고 출력 510마력의 차량이 적재 상태에서도 충분한 제동력을 발휘한다.

메르세데스-벤츠 5세대 덤프, 뉴 아록스에는 프리미엄 트랙터 뉴 악트로스에 적용되어 호평 받은 편의 사양이 대거 기본 장착되었다. 가벼운 조작만으로도 차량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와 경사로뿐 아니라 평지에서도 운전의 스트레스를 줄여 주는 오토 홀드 기능, 스마트 버튼 시동 등 이다.

한편, 장거리 운전은 물론 거친 현장에서 노면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해 주는 캡 에어 서스펜션을 신규 적용해 주행 승차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한편, 공간 활용을 높인 컴포트 침대, 고급 운전석 가죽 시트, 냉장고가 기본 적용되어 운전뿐만 아니라 작업 – 휴식에 이르기까지 덤프 트럭커의 전 생활 영역에서 편의성을 극대화하였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신제품 출시 전 메르세데스-벤츠 모든 덤프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뉴 아록스 덤프 Perfect Change 3 캠페인을 먼저 선보였다.

기존 및 새로운 덤프 고객 모두에게 새로워진 서비스와 제품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뉴 아록스 덤프 Perfect Change 3 캠페인은 기존 아록스 덤프 보유 고객에게 주요 동력 부품 보증을 7년/무한 마일리지로 연장하는 한편, 뉴 아록스 신차 구매 고객에게는 동력 계통 보증기간을 5년/무제한 마일리지로 연장하고,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 컨트랙트 통합형 무상 제공 혜택으로 구성된 업계 최고 수준의 안심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컨트랙트 통합형은 3년/25만km(선도래 기준)에 대해 필수 차체/일반 부품 보증 연장 및 정기점검, 유지보수 항목 관리, 긴급 출동 및 견인 서비스 지원 혜택으로 구성된다. 또, 신차 고객에게는 출고 시 전담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서비스센터를 선택하여 운행 중 언제라도 직통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덤프 닥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덤프를 보유한 적이 있는 고객이 뉴 아록스 덤프를 재구매 할 경우에는 VIP 특별 할인 및 서비스 컨트랙트 통합형을 골드로 업그레이드하여 약 400만원 상당의 3년 소모품 정비까지 무상으로 제공된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뉴 아록스 덤프와 Perfect Change 3 캠페인의 출시를 기념해 5월10일(월)부터 5월 28일(금)까지 전국 주요 거점에서 덤프 전시 시승회를 개최 한다.

한편,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트랙터, 덤프에 이어 상반기 중 뉴 아록스 카고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