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엔터테인먼트, 액션 아케이드 레이싱 ‘SPLIT/SECOND’를 PS3용 출시

  • 기자명 오토뷰 뉴스팀
  • 입력 2011.07.2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블랙 락 스튜디오(Black Rock Studio)에서 개발하고 디즈니 인터랙티브 스튜디오(Disney Interactive Studio)에서 퍼블리싱한 액션 아케이드 레이싱 ‘SPLIT/SECOND’를 PlayStation®3 (PS3™) 용으로 2011년 7월 22일 출시한다.

지난 E3 2009에서 ‘베스트 오브 E3 2009 선정 게임 비평가 상’을 수상하며 2010년 최고 기대작 중의 하나로 주목 받았던 ‘SPLIT/SECOND’가 드디어 국내 팬을 찾아온다.

‘SPLIT/SECOND’는 리얼리티 TV쇼의 일환으로 설정되어 있는 격렬한 액션 레이싱 게임으로, TV쇼를 위해 실물 크기로 제작된 도시 세트 안에서 레이싱을 펼친다. ‘SPLIT/SECOND’에서 시즌 챔피언 등극을 위해 경쟁하게 되는 플레이어들은 다른 레이싱 카들과 충돌하여 상대를 트랙 밖으로 날려버리는 단순한 액션에 그치지 않고, 레이스의 역할을 극적으로 변화시킬 블록버스터 영화와 같은 파괴적인 이벤트들을 스스로 만들어낼 수 있다. 이에 따라 플레이어는 전술적으로 트랙을 변경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루트를 개척하기 위해서, 거대한 건물들과 우뚝 솟아있는 TV세트들을 제거하기 위한 정밀한 타이밍을 포착해 활용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또한, ‘SPLIT/SECOND’는 두 명의 플레이어가 분할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게임 모드에서 경쟁할 수 있으며, 최대 8명의 플레이어들이 PlayStation®Network를 통해 온라인 상에서 함께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SPLIT/SECOND’의 제작사인 블랙 락 스튜디오(Black Rock Studio)는 떠오르는 레이싱 비디오 게임 장르의 명가로 2008년 PURE, 2009년 SPLIT/SECOND로 2년 연속 ‘베스트 오브 E3 비평가상’을 수상했다. ‘SPLIT/SECOND’는 또한 G4TV로부터 E3 2009 최고 레이싱 게임으로 선정되었다.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최고 레이싱 게임의 하나로 인정 받은 ‘SPLIT/SECOND’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PlayStation® 공식 웹사이트 www.PlayStation.co.kr를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