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구매가이드 > 차량 구입 & 타이어 Q&A

차량 구입 & 타이어 Q&A

차량구입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동
[국산차] 이 시점에서 차를 새로 바꾼다면…
작성자 : agera
조회수 : 651  |  작성일 : 2021-10-08 오후 9:24:34

클리오를 이제 26000km 넘긴 사용자입니다.

첫 차는 아니지만 오토뷰 시승기에서 클리오에 대한 예찬을 듣고 차를 구매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로도 차를 사고 몇 가지 자잘한, 아쉬움(잡소리, 빈약한 옵션)이 있지만 그래도 안정적인 고속주행, 코너링 덕분에 만족하면서 타고 있어요.

(심지어 차에 대해 잘 모르시는 어머니도 제 차를 탐하고 있어서 걱정인 1인)

 

차를 탄 지 이제 2년이 넘었지만 생각외로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혔습니다.

1. 의외로 뒷자리에 사람이 타는 경우가 종종 있음.

- 클리오 뒷자리에 사람들이 타는 경우가 있어서 생각보다 출력에 조~금 아쉬운 일이 있더군요. 4명이 거뜬히 탈 수 있지만… 차가 조금 버거운?

  

 

2. 이사 문제

- 정말 어쩌다 한 번(지방 파견이 많지만 1년에 한 번) 이사할 때 제 차가 작아서 짐을 여러 번 날라야 한다는 문제가 있는데

  스포티지를 우연찮게 빌려서 이사하니까 정말 이사를 한 번에 해결하는 일이 있더군요..

 

3, 어머니 차량 필요에 따른 부득이한 처리(?) 

- 당장은 아니지만 주변에서 자꾸 ‘너는 큰 차가 적절하다.’ ‘지금 차는 괜찮은데 굳이…’라고 은연중에 말씀하신 것도 있지만 

아버지 차 외에도 어머니 차도 별도로 필요할 것 같아서 제가 타던 차를 넘겨야 할까… 생각에 제 차를 또 고민해야 하는 문제가 있더군요.

 

그래서 의도치않게… 제 차를 고민하다 생각나는 대로 적었습니다.

예산 : 1천만 원 선납, 나머지는 할부(선납 포함 3천 만 원 이내)

차 탈 때 우선순위 : 주행질감 > 공간 > 옵션(그래봤자 폰 미러링만 돼도 감지덕지)

주행조건 : 국도(70%), 고속도로(30%), 평일에는 10~30km, 주말에는 바람 쐰다는 이유로 50~100km,

                비포장은 아주 가끔(1~2%) 타는 경우 있음. 주로 경기도, 강원도 지역에서 많이 지내고 한 달에 한두 번은 장거리로

                운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한 달에 한 번은 누적으로 400km 이상?)

이번에 차를 산다면 3년 이내 바꾸는 것이 아니라 적어도 5년 이상 유지하려고 합니다. 자녀 계획은 아직..

특이점 : 선호하는 차종이 왜건 > 세단(고성능 중심) > SUV 순. 

            현기차에 대해 딱히 비선호하는 건 아니지만 그동안 타본 현대, 기아 차(4세대 스포티지, 니로, 그랜저, 쏘나타 등)들에 대한 경험이 

            생각만큼 좋지 않아서 르노, 쉐보레 차에 좀 편중하는 것이 있습니다… 만약 현기차중에서 괜찮은 차가 있으면 후보 추천 받습니다.

 

후보로 정한 건

1. SM6 TCE300(2022)

- 이 차는 성능이랑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고른 차. 세단이라 트렁크 공간이 적다는게 아쉽지만 적어도 4명은 거뜬..

- 르노삼성에 대한 아쉬움이 서비스센터가 부족.. 그리고 비싼 공임비

  * 가격 : 3350만

- 감가가 크다는 이유로 사람들이 많이 기피한다는데 그게 중요한 건가 싶은 생각..

 

2. 투싼 N라인(2021)

- 시승은 못했지만 같은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 타고 다녀서 유심히 보고 있음.

- 이상하게 SUV는 그닥 끌리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현대에서 N라인을 출시하니 좀 다르다는 기대감?

- 덩치는 그래도 커서 딱히 부담은..

 

3. QM6(2022), 이쿼녹스(?)

- 제일 무난한 성능.. 유지비도 괜찮다고 하지만 인포테인먼트가 부담스러움..(특히 S-링크… 괜찮은가요?)

- 이쿼녹스는… 디젤이 유일하지만 그래도 상품형 개선이 나온다는 기대감으로 조금 기대하는…

 

4. i40

- 아마 이쿼녹스와 더불어 중고차로만 찾아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있지만 이 차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구할 수 있는, 국산 왜건…

- 차량 크기가 그래도 넓고 크지만 연식이 좀 있고 모 시승기를 보니 현대차 도장이 그닥 좋지 않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어 망설이는 중.

 

5. 수입 중고차

- 웬만하면 좀 배제하려고 합니다. 서비스 센터에 갔다 오는 것이 상대적으로 좀 부담스러워서? 

 

거금을 들여야하다보니 차를 고르는 것이 더더욱 신중하고 고민이 많더군요.

기자님, 그리고 주변인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10
211.*.*.94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4개가 있습니다.
  • 지나가다 님 (tang****)

    저도 가끔씩 짐을 실을 일이 있어서 적재 공간도 늘 염두에 두는데요, 그러다 보니 뒷좌석 폴딩으로 적재공간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차종이 좋겠더군요. 저는 SUV는 별로 안 좋아해서 승용차 위주로 보는데, 문제는 요즘 많은 승용차들이 뒷좌석 폴딩이 안됩니다. 그래서 결국은 말리부, K3 GT 5도어, 그리도 스팅어 정도를 고려하게 되더군요.

    2021.10.10 00:07:00 (220.*.*.75 )
  • 슈가블레 님 (bril****)

    저는 웨건을 산다면 이번에 나온 푸조 308 3세대 웨건을 노리고 있는데요. 올해를 끝으로 스텔란티스가 직접 판매하는 것으로 바뀌어 푸조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수입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고로 저는 웨건을 좋아하고 주행 성능을 우선시 하신다면 308 3세대 웨건이 출시되면 사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지금 판매하고 있는 2세대는 디자인도 푸조의 최신 패밀리룩도 아니고 디젤 모델만 있어서용..

    2021.10.11 02:36:00 (39.*.*.188 )
  • 시승기 님 (juno****)

    흡 선호하는 차종이 왜건>승용>SUV인데, 후보에는 SUV가 많은데요. ^^

    현대도 정비 비용이 점점 올라가고 있지만, 르노/쉐보레는 비용이 많이 높습니다. 장안동이나 성수동에 문의해서 수입차와 비교하면 그리 높다고 생각이 들지는 않으실꺼에요.

    웨건+고성능 승용 느낌이면 중고 포함해서... 볼보 C60, X2, GLA와 같이 검증된 차 도 함께 보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말씀하신 기종들은 특이점에서 언급한 고성능과는 조금 거리가 있어 보여요. N라인.... 현기차는 성능이 올라가면 내구성이 떨어지는 공식이 아직도 성립합니다. 아니면 오일을 너무 많이 먹거나요. 이건 기술을 떠나 현기의 수익구조(딱히 경쟁사 없고, 기업이 정한 1,000대 팔아 100원 벌지 말고, 100대 팔아 100원 벌자. 가두리 기업 양식장)로 인해 앞으로는 바뀌지 않을 것 같습니다. 투싼 팔아서 2,000만원 판매 이익 보다가 1,800만원 벌면, 수익이 줄었다가 아니라 손해를 본다고 생각하니까요.

    2021.10.15 11:19:00 (210.*.*.190 )
  • jkkd 님 (kddo****)

    이 조건 이라면 니로 18년식 이상이 어떨까요 ??
    중고든 이번에 풀체인지 되는 모델이든 괜찮을 것 같습니다만..

    2021.10.24 13:50:00 (223.*.*.19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