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구매가이드 > 차량 구입 & 타이어 Q&A

차량 구입 & 타이어 Q&A

차량구입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동
[캐딜락 CT6 2.0T & 현대 그랜저] 답변 드립니다.
작성자 : 김기태PD
조회수 : 522  |  작성일 : 2021-06-10 오후 4:59:53

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주행감각... 이건 캐딜락 쪽이 유리합니다. CT6는 조금 단단한 성향을 가진 모델인데, ATS, CT6 등을 개발할 당시 캐딜락은 성능으로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그래서 핸들링이나 균형감을 높이기 위해 서스펜션도 조금 하드하게 설정했죠.

때문에 안정감이나 주행성능은 매우 좋습니다. CT6는 타이어 하나만 바꿔줘도 성향이 크게 달라질 정도,..

 

때문에 대중 브랜드의 준대형 세단과 직접 비교하기엔...

 

표현이 조금 그렇긴 하나.. BMW M3가 빠르고 좋다하더라도 911을 따르기는 어렵다,, 이와 같을까요?

 

즉, 등급에서 오는 이점이 분명해집니다. (차량 컨디션이 정상일 경우)

 

그랜저도 국산 준대형 중에서는 좋습니다. 현재 경쟁차가 마땅하지 않은 상황이긴 하나 중형차와는 격이 다른 느낌이 있죠.

 

그러나 주행영역을 바탕에 두고 핸들링 등... 순수 주행관련 이슈가 있다면 그건 CT6가 더 유리해 보입니다.

크기에서 오는 주행상 한계라는 것은 있지만, 그 크기 대비 분명히 감각좋게 잘 달려주는 모델입니다. 때로는 체급 아래 CTS 보다 좋은....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chojaeyoon님이 쓰신글입니다 ◀ >

김기태 기자님 안녕하세요 

10년간 애청하고 있는 오토뷰 가족입니다.

 

아이들도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어가고 해서 차량 교체를 고려중입니다

 

3~4천 예산으로 두 차가 눈에 들어 오는데요. CT6 2.0과 새로 페리된 그랜저 3.3입니다. 저는 차량의 운행감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차체가 주는 감성이 운전할 때 만족감을 즐깁니다.

 

썪어도 준치라고 CT6가 좋을거 같은데, 신형 그랜저도 평이 좋더라고요. 차량이 주는 주행감성, 차체 강성, 핸들링등 감각적 요소를 고려할 때 두 차량이 큰 차이를 보이나요?

 

감사합니다!

 

 

3
220.*.*.30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