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구매가이드 > 차량 구입 & 타이어 Q&A

차량 구입 & 타이어 Q&A

차량구입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동
[수입차] 캠리하브 vs 어코드하브 고속주행 안정감 및 승차감
작성자 : 자코뱅
조회수 : 272  |  작성일 : 2021-05-03 오후 5:10:57

 

무게배분, 정숙성, 토크 그래프 등 타 리뷰어들과 차별화 되는 객관적인 정보를 주셔서 차 본연의 가치를 판단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에는 문 닫히는 소리, 깜박이 소리 등 감성적인 측면의 정보도 전해주시는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현재 운용중인 차량은 12년식 말리부 가솔린 2.0 차량인데요,
차 무게에 비해 엔진 힘이 다소 부족하고 보령미션이라는 약점이 있지만 고속에서 보여주는 안정감과 쫀쫀한 하체가 주는 승차감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말마다 여행거리가 길어지고 10년이상 장기보유를 생각하다보니 내구성 좋고 연비좋은 일본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하려고 합니다.

 

자연스럽게 캠리와 어코드로 범위가 축소되었고, 실제 시승도 몇번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제한된 영역과 시간내에서 하다보니 차 본연의 가치를 느끼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특히 제가 중요하게 보는 고속주행 안정감/승차감 부분은 체험해 보기가 힘들었습니다.


다만 중속 영역에서 캠리는 풍절음과 엔진음이 커서 다른 부분에 집중하기가 어려웠고,
어코드는 울퉁불퉁한 노면에서 '꽝'하는 충격음이 간헐적으로 올라와서 깜짝놀랐었고, 중속영역에서 캠리보다는 서스 느낌은 좋았던것 같습니다.
언덕같은 곳에서는 캠리가 가속력이 더 좋았던 느낌이 있구요.

 

둘다 일주일정도 체험해 보면 확실히 알수 있을것 같은데,
짧은 체험에서는 서로 장단점이 있다보니 초이스 하기가 어려운것 같습니다.
인생 첫차인 말리부는 디자인만보고 철없는 20대 시절에 심사숙고의 과정 없이 구매한 것인데,
나이먹고 생각이 많아지니 실행력(?)이 후퇴하는것 같습니다,^^

체험도 많으시고 다양한 관점을 지니신 오토뷰의 고견을 여쭈어 봅니다~
 
 

 

 

7
119.*.*.20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1개가 있습니다.
  • 원양 님 (fox9****)

    자금이 넉넉하시다면 어코드 추천드립니다. 모터의 성능도 더 좋고 편의사양도 더 좋은데 가격이 문제일 뿐이죠.

    2021.05.07 10:01:00 (221.*.*.88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