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내 차 구입했어요

내 차를 소개합니다.

차량 구입 후 다양한 정보공유 및 이야기가 오가는 공간입니다.

이동
20년식 노틸러스 보고서
작성자 : 원양
조회수 : 1,028  |  작성일 : 2021-03-25 오후 3:40:00

보아하니 21년식 노틸러스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아서 작성해봤습니다. 

 

20년식과의 차이는 센터페시아의 변화(예비 구매자 모두의 바램)와 전면 범퍼의 차이 입니다.

 

 

노틸러스를 출고한지 대략 2주정도 됬네요. 외관 디자인이 중후한게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대부분의 시승차의 내부 인테리어는 블랙인데 좀 촌스럽고 구닥다리 같습니다. 특히 우드가...

 

그나마 다행인건 휘귀한 커피색으로 출고하였는데 훨신 보기좋고 오히려 고급스럽기까지 합니다.

 

이 좋은 내관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여기선 사진 올릴 방법이 없네요. 참 좋은데 어떻게 방법이 없네!

 

파워트레인은 오토뷰에서 워낙 설명을 잘해놨으니 패스를 하겠습니다만

 

저속토크가 넉넉합니다. 길들이기중이라 3천 rpm이하로 다니는데 가속하는데 스트레스 없습니다.

 

현재 100% 시내에만 다녔는데 연비가 6.9km 뜹니다. 기름통이 생각보다 평범한 용량입니다.

 

배기음이 만족스럽습니다. 시내에서 자주 쓰는 rpm에서 중후하면서 포스있는 배기음 참 좋네요.

 

미션이 변속하는 느낌이 간혹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기분 나쁜건 아니라서 특성으로 받아들입니다.

 

 

승차감에 대해 비유를 해보자면 잔잔한 바다에서 덩치 크고 키도 큰 요트를 모는 느낌 같습니다.


인상적인 부분은 한번 바운싱을 하고 바로 자세를 추스리는 느낌이 있는데 이게 재밌습니다.

누구나 편하다고 느낄만한 승차감이고 패밀리카로 탄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충격을 거슬러주는 느낌이 CCD라 그런지 한번씩 신기한 느낌이 있으면서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단점도 있는데 방지턱을 꽤 빠르게 넘으면 마운트가 닿는 소리가 들면서 꽤 충격을 올려줍니다.

마치 이정도 충격은 내가 못 걸러주니 에라이 모르겠다 위로 토스~라는 느낌 같습니다.

턱이 많은 곳에 살다보니 자세하게 보자면 턱이 얕으면 아무리 빨라도 평지처럼 휙 넘어가는 편인데

간간히 나오는 높은 높이에선 대략 40 이상 넘어가면 위의 증상이 속도에 따라 나타나는 편입니다.

아주 가끔 있는 살인적인 높이에서는 20~25 정도로 넘어가야 합니다. 더 높이면 충격 확옵니다.

패밀리카로 쓰는 차량이니 턱은 그냥 적절한 속도나 천천히 넘어가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아직 여러번 밖에 경험해보지 못해서 확실하지 않지만 코파일럿의 성능은 준수합니다.

저번 주말에 1차선에서 정속주행 중이었고 시멘트로 된 벽이 있어서 그런지 차선의 약간 오른쪽으로 

붙여서 가려는 경향이 있었는데 2차선으로 차량이 서서히 지나가니 다시 왼쪽으로 살짝 붙여주는 

모습을 보고 이야 제법이네~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건 우연일수도 있습니다.

시내에서 정체구간의 활용성도 굉장히 좋습니다. 폭바의 트래픽잼처럼 출발부터 정지까지

차선을 잡아주는데 가고설때 특히 천천히 정지할때 딜레이 소리가 좀 들리는 편입니다.

차량이 알아서 출발할 때와 서줄 때의 자연스러움은 굉장히 좋습니다. 차간거리도 가깝게 잘갑니다.


휠이 20인치에서 21인치로 변경되었는데 디자인이 간지납니다. 멋있긴한데 사이즈가 좀 큽니다.

타이어 사이즈가 245 50 20 -> 265 40 21로 바꼈습니다. 21년식도 이 휠 확정입니다. 

전 모델은 국산도 사이즈가 많았지만 최근 모델은 사이즈가 크다보니 주로 고성능 모델 위주네요. 

이 차량 컨셉에서 그나마 추천 할만한 타이어는 피렐리 스콜피온 제로 올시즌 플러스입니다.

19년식은 견인고리가 있었는데 20년식은 없습니다. 21년식도 안달고 나올 가성이 높습니다.


이하는 예비오너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법한 여러가지면에서 생각해볼 핵심 보고서 입니다.


키를 들고 가까이 다가가면 아우디만큼은 아니지만 헤드라이트가 멋지게 점등되면서 반깁니다.

문짝이 닫거나 열때 묵직한게 느낌이 좋기도 하지만 여성이 여닫기엔 좀 무거울거 같습니다.

ISG는 신속하지만 약간의 울컥거림이 있습니다. 시동만 걸기위해 가볍게 툭 쳐주는게 좋습니다.

시동이 꺼진 상태의 지속시간은 대략 2분 정도입니다. ACC를 할때도 자연스럽게 잘 꺼집니다.

사이드미러가 좌측 우측의 시야가 완전히 틀리기 때문에 처음에 적응이 조금 필요합니다.

특이한게 왼쪽은 ECM미러인데 시야가 굉장히 좁고 오른쪽은 광각인데 ECM이 아닙니다. 

앞좌석 뒷좌석 모두 현 트렌드와 달리 굉장히 푹신합니다. 

시트는 세밀하게 조절할수 있어 좋고 엉덩이보다 등의 마사지가 굉장히 좋습니다.

메모리는 3개나 저장되는데 후진할때 사이드미러가 하향되지 않는 점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서라운드뷰 화면에서 추가로 버튼을 누르면 (코세어랑 에비는 상단의 메뉴 눌러서 접근)

광각으로 전방이나 후방의 사각지대를 볼수 있는 기능이 출차할때 굉장히 유용해서 좋습니다.

반면 서라운드뷰에서 주변에 가까운걸 색깔로 보여주는데 오히려 시야를 가리는건 별로입니다.

360도 뷰의 대각선 시야가 아쉬운 편이며 조수석 안전벨트가 벽에 부딪치는 소리가 성가십니다.

패들시프트로 수동 조작시의 반응속도는 평범한 편이며 특이점인지 제가 설정을 못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2->1단으로 변속이 안되서 저속 내리막길에서 엔진브레이크 활용이 영 아쉽습니다.

곳곳에 수납공간이 엄청 많습니다. 아기자기한 공간활용이 좋습니다.

오디오를 단독으로 끌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수입차 오디오는 뮤트말곤 답이 없죠.

에어컨을 끈 상태에서 내부순환을 누르면 에어컨이 켜지면서 내부순환이 되는점은 아쉽네요.

제가 온도 적응능력(?)이 뛰어나서 한여름 빼고 에어컨 없이 내부순환으로 다닐 때가 많아서리...

핸들열선이 좀 뜨겁다는 느낌이 드네요. 제 손이 원래 뜨거운 거도 있지만...

통풍시트는 켜자마자 바람이 확 느껴질정도로 겁나 시원합니다.


이상입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질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9
221.*.*.88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3개가 있습니다.
  • 김기태PD 님 (kita****)

    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이 글을 더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은데, 혹시 사진도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사진은 news@autoview.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용량 제한이 있어, 대용량 첨부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3.26 11:12:00 (220.*.*.30 )
    • 원양 님 (fox9****)

      헛ㅎㅎ이토록 부족한 글에 PD님께서 직접 댓글을 달아주셔서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이번 주말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서 사진 찍어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3.26 13:02:00 (221.*.*.88 )
      18 16
  • 건너뛰기 님 (neon****)

    재밌게 잘 보고 갑니다. ㅎㅎ

    2021.03.26 16:44:00 (59.*.*.253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